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강남스타일 미국 진출, 윤도현외에 또다른 숨은 일등공신이 있다는데...

by cwk1004 2012. 10. 3.
반응형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이번주 빌보드 1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싸이의 미국 진출을 도운 숨은 일등공신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저번주 싸이의 입을 통해서 자신이 미국진출을 하게된 게, 가수 윤도현씨의 덕이 컸다라고 전했었는데요, 알고보니 싸이의 미국진출에는 윤도현 이외에도 정말 큰 도움을 준 숨은 일등공신이 있었습니다. 

이 숨은 일등공신은 싸이 이외에도 장동건, 이병헌, 전지현 등 한국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미국진출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왔던 것으로 알려져,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더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싸이의 미국 진출에 지대한 영향을 준 숨은 일등공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의 직업과 하는일은 무엇인지 등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풀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엔터테인먼트업계의 도우미 "큐(Kyu)"

그의 이름은 "이규창"으로, 재미동포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미국 시장에 진출하게 하고 미국 음반사와 음반 판매 계약을 맺게하는 중간 역할을 한 사람이 바로 그입니다.

이규창씨는 올해 나이 34살의 비교적 젊은 나이로, 미국과 한국의 엔터테인먼트업계에서 "큐(Kyu)"라는 예명으로 불리며, 할리우드 쪽에 관심이 있는 국내 영화제작자나 배우들에게는 너무나도 잘 알려진 인물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장동건, 이변헌, 전지현, 장혁, 권상우, 윤도현, 비, 박진영 등이 미국에 진출할 때, 도움을 주었고 최근에는 싸이의 미국 시장 상륙을 도와 또한번 업계에서의 명성을 날렸다고 하는데요,

싸이의 경우, 캐나다 팝스타 저스틴비버를 키워내어 '스타 발굴의 귀재'로 불리는 세계 최대의 음반사 아일랜드 레코드 소속의 "스쿠터 브라운" 매니저와 싸이를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2. 스쿠터 브라운도 싸이의 매력에 빠지다.

싸이 "강남스타일"의 미국 진출 관련, 그가 꺼내 놓은 비하인드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사실은 자신이 직접 프로모션을 한 게 아니고, 8월 초 "스쿠터 브라운"에게서 느닷없이 연락이 와서는, "유튜브에서 '강남스타일'이라는 뮤직비디오를 보고서 싸이라는 가수와 계약을 맺고 싶다"며 싸이를 찾아달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싸이와는 잘 모르는 사이였던 관계로 전화를 받고 조금 고민을 하다가, 평소 친분이 있던 윤도현씨에게 연락을 해서 싸이와 연결될 수 있었는데요,

알고보면, 싸이의 미국 진출에는 여러사람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후문이지만, 스쿠터브라운은 뮤직비디오를 보자마자 바로 싸이와 계약할 결정을 해버린 상태였다고 합니다. 현재 강남스타일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본다면, 그만큼 스쿠터 브라운의 안목이 탁월하다는 반증인 것 같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3. 이규창, 그는 만능엔터테이너?

이규창씨는 얼마 전까지만해도 `소니엔터테인먼트 부사장'이라는 명함을 들고 다녔지만, 최근에 프리랜서가 되어 `콘텐츠 프로듀서'라고 자신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공식 명함은 `블러시 매니저', 다채널 3D 음향시스템인 `소닉 티어 오디오'의 해외배급부 파트너 등 2개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할리우드에서 제작될 영화 2편에도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만능엔터테이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할리우드에서 댄스 영화와 한인과 흑인 간 인간관계를 다룬 휴먼 영화 두 편을 만들려고 준비하고 있고, 여기에 한국 배우를 출연시키거나 한국에서의 촬영을 계획하고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는 오는 9월 14일 걸그룹 블러시의 방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업무차 미국, 한국, 홍콩을 오가며 사업을 하느라 1년 중 많은 시간을 비행기 안에서 보내고 있는 이규창씨.

그와 같은 글로벌 한국인들이 있어서, 진정 한국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것이라고 봅니다.

앞으로도 한국 컨텐츠의 해외 수출에 있어서 선두적인 역할로 한국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주셨으면 하는 바램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