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호주 시체꽃 개화 소식, 시체 썩는 냄새에도 행운의 꽃이라 불리우는 이유.

by cwk1004 2012. 12. 27.
반응형

오늘 26일 호주 국영방송인 ABC 방송국에서는 뉴스를 통해서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로얄 보터닉 가든'에서 크리스마스인 25일에 시체꽃이 개화했다고 보도하여,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시체꽃이라고 불리우는 꽃은 마치 고기 썩는 냄새가 난다고 해서 시체꽃(Corps Flower)이라고 불리우고 있으며, 공식적인 학명은 '아모르포팔수스티타눔(Amorphophallus Titanum)'입니다.

이 시체꽃은 원산지가 말레이시아로, 전세계적으로 180개 정도밖에 남아있지 않은 희귀종으로도 유명한데요,

지금부터 호주 멜버른에서 크리스마스시즌에 맞추어 개화한 시체꽃에 대한 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해주세요.

 

시체 썩는 냄새 진동, 하지만 관광객 풍년

이 시체꽃의 특징은 최대 800m 밖에서도 맡을수 있을정도의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는 점 이외에도, 이 냄새가 파리를 불러 파리로 인해 수정이 되는 꽃이기때문에 항상 이 주위에는 파리때가 끊이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관상 예쁘지도 않고 오히려 기괴한 모양을 한 이 꽃은, 전세계에 180개 정도만 남아있는 희소성 있는 식물로, 현재 이 꽃을 보러오는 많은 관광객들로 멜버른 식물원은 바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 꽃의 크기도 어마어마해서 족히 2미터 정도가 넘는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식물원의 관리자 데이비드 로빈의 말에 따르면, 이 시체꽃이 크리스마스 날 마치 무슨 징조라고 받은 듯, 닫혀있던 봉우리가 열리며 노랗고 거대한 꽃술이 위로 쭈욱 올라왔다고 합니다.

꽃이 개화하자 마자, 식물원 전체에 냄새가 퍼졌으며 그 냄새는 마치 썩은 치즈나 생선 썩은 냄새, 그리고 썩은 육고기 냄새 처럼 느껴졌다고도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시체꽃을 보기위해 호주 전국에서 로얄 보터닉 가든으로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으며, 썩은 냄새에도 불구하고 이 시체꽃을 본 사람들은 "매우 아름답다, 지금 이렇게 보고 있는 것 자체가 굉장히 운이 좋은 거다. 놀랍다."는 등의 찬사어린 반응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 시체꽃은 개화시기가 7년에서 10년에 한번씩 개화가 이루어지는 식물로, 일본에 있는 시체꽃은 17년만에 개화가 되는 등, 살아생전 개화된 시체꽃을 볼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의미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몇주전 호주 멜버른에서는 핏빛바다로 인해 전세계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더니, 이번에는 세계에서 몇 안되는 시체꽃의 개화로 인해 또한번 전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아래는 호주에서 방송된 시체꽃 관련 뉴스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