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슬픈약속 해외반응 한국판 레미제라블 호평, 강남스타일 흥행 이어갈까?

by cwk1004 2013. 1. 12.
반응형

신인 보이그룹인 스피드의 '슬픈약속' 뮤직비디오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면서, 국내팬들 뿐만 아니라 해외팬들에게까지 큰 관심을 보이며 한국판 레미제라블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어, 화제입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는, 아이돌그룹으로서는 시도하기 힘든 드라마형식의 뮤직비디오로 광주 5.18 민주항쟁을 배경으로 남녀간의 우정과 사랑을 다루고 있는 비디오여서 한국에서도 이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지금부터 해외에서 인정받기 시작하는 스피드의 '슬픈약속' 뮤직비디오와, 해외팬들의 반응들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긴 런닝 타임도 무색하게 한 5.18 민주항쟁.

이 뮤직비디오는 80년 5월18일 광주에서 일어난 민주항쟁을 배경으로 남녀 고등학생들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죽음에 관해 다루고 있습니다.

박보영, 지창욱, 하석진, 손나은, 최지연, 정소영, 김영호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하면서, 신인 보이그룹의 뮤직비디오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의 출연진을 자랑하는데요,

아마도 5.18이라는 묵직한 사회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라서, 여러 배우들의 지지와 출연이 이어졌던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진행과 노래를 뒤섞어, 약 10분의 긴 러닝 타임에도 불구하고, 이 뮤직비디오를 보는 내내 숨을 죽이며 감상할 수 밖에 없는 포인트는 바로, 중간중간 나오는 광주 5.18 민주항쟁의 모습 때문일 것입니다.

현재에 5.18 국립묘지에 최지연과 정소영이 추모를 하기 위해 서있는 장면에서부터 시작하는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컷을 잠깐 보여준 후 과거 80년으로 돌아갑니다.

마치 친구의 한장면을 보는 것 처럼, 흑백영상에 교복을 빼입은 고등학생들이 주먹싸움을 하며 우정이 싹트고, 그 와중에 여학생들과의 로맨스가 싹트고, 그 와중에 광주 5.18 민주항쟁의 산증인으로 서게되어, 결국 5.18 민주항쟁의 피해자가 되는 그러한 줄거리입니다.

 

한국판 레미제라블, 해외팬들 울리게한 요소는?

어찌보면, 한편의 신파극이라고 할수도 있을 법한, 뻔한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해외팬들에게 화자가 되고, 많은 사람들을 울리게 할 수 있던 요소는 무엇이었을까요?

대부분의 해외팬들 반응을 보면, 극의 초반부에는 남녀간의 풋풋한 밀고당기기와 사랑 스토리에 깨알같은 웃음을 지으며, 공감하기도 하고 즐기기도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극의 중반부부터 가끔 광주 민주항쟁의 모습이 비추어지면서, 이게 무슨 상황인가 하는 황당한 표정을 짓는데요,

한국 역사를 모르는 외국인들이기에 당연한 반응일 것입니다.

그러다가, 종반부에서는 결국 주인공들이 군인들과 대치하게되고 급기야 군인들이 일제히 쏜 총알에 희생당하는 장면에서는 눈물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한 여성은 이 장면에서 펑펑 울면서, 한국에 어떠한 역사적 상황이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설정자체가 너무 슬프면서도 감동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번 '슬픈약속'의 해외팬들의 반응이 뜨거우면서, 슬픈약속을 부른 '스피드'라는 그룹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슬픈약속 뮤직비디오의 경우, 싸이의 강남스타일과는 유튜브 상에서 흥행되고 있는 코드자체가 틀리기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는 확실치 않지만,

그래도 벌써 한국팬들의 귀에 많이 들리고 '스피드'라는 그룹이 각광받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이미 이 뮤직비디오의 결과가 심심치 않게 나오고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뮤직비디오 말고, 그룹 스피드의 실제 무대 모습은 어떨지 궁금해지는군요.

 

 

→ 아래는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를 본 해외팬들의 반응 영상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