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슈퍼볼 광고 피스타치오 말춤 폭소, 삼성 현대 기아도 슈퍼볼 광고 참여 한국의 기염 토해...

by cwk1004 2013. 2. 4.
반응형

지난 1월 부터, 초당 1억이 넘는 출연료를 받는 다던, 미국 최대의 스포츠행사 '슈퍼볼' 광고에 싸이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슈퍼볼에 대한 한국팬들의 기대가 상당합니다.

 

슈퍼볼이 시작되기 전부터, 싸이의 광고 촬영현장이 공개되면서 싸이와 슈퍼볼 광고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점점 뜨거워 지는 듯 했는데요,

한국 시간으로 오늘 2월 4일 오전8시30분이 바로 미국의 스포츠 최대의 행사인 슈퍼볼이 시작되는 시간으로, 드디어 그동안 팬들이 궁금해하던 싸이의 슈퍼벌 광고가 공개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번 슈퍼볼 행사에 참여한 기업 37곳 중, 3곳이 한국기업들이라는 점에서 이번 슈퍼볼 행사는 한국기업들과 한국의 대표아이콘 싸이의 광고행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지금부터 방금 막 공개된 싸이의 슈퍼볼 광고 영상과 함께, 슈퍼볼에 참석한 한국 기업광고 등의 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피스타치오와 함께 말춤을...

싸이의 피스타치오 광고를 보니, 역시 싸이의 미친존재감이 그대로 드러나는 광고였습니다.

강남스타일 반주가 시작되면서, 피스타치오 한개가 화면에 등장하고 "Crack'in 강남스타일!"이라는 싸이의 노래소리와 함께, 피스타치오를 깨고 싸이가 마치 이소룡의 포즈를 취하며 등장합니다.

한국의 싸이와, 미국사람들에게 흔히 알려져 있는 이소룡의 쿵후 동작의 조화가 절묘합니다.

피스타치오를 깨고 나온 싸이는 피스타치오 복장을 한 백댄서들과 함께 말춤을 선보이는데요, 약간은 우스꽝스러울 수도 있는 컨셉이지만 싸이의 녹색 의상과 피스타치오의 녹색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면서,

Healthy snack이라는 원더풀 피스타치오의 모토를 잘 살려준 광고였다라고 생각됩니다.

30초의 짧은 광고지만, 그래도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말춤을 다시한번 미국 많은 스포츠팬들의 인상에 강렬하게 남길 수 있는 광고라고 판단됩니다.

 

2013년 슈퍼볼 광고는 한국이 지배.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올해 미국 최대의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의 광고를 한국이 지배했다라며, 이번 광고에 참여한 한국 기업들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기사를 통해, "37개 기업이 3억 달러를 광고에 쏟아부은 가운데, 한국이 유독 눈에 띈다. 이번 일요일 밤에는 한국기업은 물론 어디에서나 한국문화를 찾아 볼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 기업의 슈퍼볼 광고 참여에 고무적인 보도를 냈는데요,

기사에 따르면, 삼성은 할리우드 유명배우인 폴루드와 세스로건을 기용해 인터뷰형식의 신개념 광고를 선보였고, 기아는 귀여운 아기로봇 및 강아지 로봇 등이 등장하는 우주컨셉의 광고를 선보였으며, 현대는 엉덩이가 보이는 오토바이 운전자가 등장하는 코믹컨셉의 광고를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만한 다양한 광고컨셉으로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어서, 한국은 한국기업은 아니지만 한국의 대표적인 스타인 싸이가 '원더풀 피스타치오'의 모델로 30초 가량의 광고에 참여하는 등, 이번 2013 슈퍼볼에서는 한국이라는 나라가 일종의 아이콘이 되어버리는 현상이 생길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불과 몇십년전을 생각해보면, 한국이 이정도의 세계적인 위상을 지닐 것이라고는 어느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들이 수십억을 들이며 슈퍼볼에 광고를 올리는 것도 대단한 일이지만, 싸이라는 개인이 슈퍼볼 전광판에 30초간 나와 광고에 출연한다는 것도 정말 꿈만 같은 일인 것 같습니다.

그것도 거의 모든 전세계 사람들이 싸이가 한국사람임을 알고 한국이 어떤 나라임을 아는 상황이라는 것은, 정말 어찌 설명할 수 있을까요.

날이면 날마다, 싸이의 퍼포먼스에 즐겁고, 싸이의 한국스러움에 즐거울 수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싸이 덕분에 이번주도 정말 기분좋게 시작해보네요.

 

 

→ 아래는 싸이가 출연한 슈퍼볼 광고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