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또 대박친 백가네 된장찌개 베이스 이보다 맛있을 수 없다.


지난 23일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가 소개되었습니다. 결과는 또 대박인데요, 그가 공개한 시크릿 백가네 된장찌개 베이스.


백종원의 된장찌개를 맛본 게스트들은 연발 감탄사를 금치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된장찌개 레시피를 밝히기 전부터, 다른 게스트들에게 '이건 나만알고 있는 우리집안의 비밀 레시피'라며, 된장찌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가 선보인 된장찌개는 밥도 비벼먹을수 있고, 모든 된장찌개의 베이스가 되는 강된장식 차돌된장. 무우된장 등으로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 tvN>

 


레시피를 차례대로 글로 옮겨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소고기 준비, 우삼겹이나 차돌 뭐든 좋음. 얇게 썰어놓은 불고기거리면 뭐든지 ok

    - 이날 방송에서 준비된 건 우삼겹. (우삼겹 명칭의 창시자는 바로 백선생이라네요 ^^)


2. 고기를 얇게 채썰고. 뚝배기에 투하. (양은 알아서 적당히 ^^)


3. 무도 채썰어 놓음. (양은 알아서 적당히 ^^)


4. 고기가 충분히 익을 때까지(고기 빨간색이 없어지고 고기 기름이 나올때까지) 볶음.


5. 여기에 채썰어놓은 무를 넣음.


6. 무 숨이 조금 죽으면, 쌀뜨물을 자박자박하게 잠길듯 말듯 하게 넣음.


7. 이 상태에서 된장 한큰술 넣고.


8. 고추장 1/3큰술 넣고.


9. 텁텁한 맛 제거를 위해 설탕 1/3 큰술 넣고.


10. 간마늘 2/3 큰술 넣고.


11. 국물 색깔을 보면서, 된장 추가... 고추장 추가함... (된장:고추장 = 3:1 로)


12. 보글보글 충분히 끓을 때까지 기다림.


13. 마무리는 매운고추와 파를 썰어서 넣음.




*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 강추.


맛보면 아주 죽음. ^^



저도 아직 만들어보진 못했지만, 이날 게스트들이 맛을 본 후 평가로 살펴보자면, 이 요리의 비밀은 바로 요리전 볶은 고기와, 여기에 채썰어 넣은 무우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집밥 백선생. 이 프로그램을 보고 있으면 뭐든 쉽게 쉽게 요리하면서 자신만의 필살기를 시청자들에게 일러주는 백종원 MC 덕에, 누구나가 다 요리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시청자들에게 전해지는 자신감이, 현재 집밥 백선생에 시청자들이 열광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매주 백종원의 필살 레시피와 그의 재치 넘치고 나이에 맞지 않게도 귀염스러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


백종원 포에버~~~

 

블로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RSS → 를 구독해주세요.
Posted by cwk100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