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1/055

2016 달력 바탕화면 병신년 1월 캘린더 만들어 보았어요..^^ 2016 달력 바탕화면 병신년 1월 캘린더 만들어 보았어요..^^ 요번 년도 부터는 매월 달력바탕화면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그놈의 귀차니즘으로 항상 다른 분들께서 정성스럽게 올리신 바탕화면을 써왔는데요, 고수분들 처럼 포토샵과 일러스트 이용해서 멋드러지게 만들지는 못하겠지만... 내가 가진 소품들을 이용해 최대한 아날로그적인 바탕화면을 만들어보자는게 제 목적입니다. 1월은 한해의 시작이라는 의미로 제가 요즘 득템한 오리스 시계를 배경삼아 만들어 보았어요. 만들고 나니... 너무 여백의 미가 없어보이긴 하네요. ^^ 꾸준히 하다보면, 이 짓거리(^^;;)도 실력이 늘겠죠... ㅎㅎ 2016. 1. 5.
이세돌 커제 몽백합배 결승, 4국넘어 5국 이세돌 역전승 바둑tv 중계로 보자... 이세돌 커제 몽백합배 결승, 4국넘어 5국 이세돌 역전승 바둑tv 중계로 보자... 이세돌을 보면,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택이 9단이 생각납니다. 외모에서 풍기는 분위기는 사뭇다르지만, 생긴건 둘다 훈남형이니... 보는이로 하여금 택이의 모티브가 아마도 이세돌 9단과 이창훈 9단이였으리라는 것은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응답하라 1988의 인기때문일까요? 아니면 이세돌 9단의 느즈막한 나이(^^;;)에 치르게되는 대국때문일까요? 내일 바로 5일 오전으로 예정된 이세돌 9단과 중국의 커제 9단의 몽백합배 결승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몽백합배는 중국 장수성에서 열리는 세계바둑오픈 대회의 명칭. 이둘의 결승전이 1국에서는 이세돌 9단의 승리로 이세돌의 산뜻한 시작을 .. 2016. 1. 5.
다음블로그 검색 제한으로 절망하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으로 새 희망을 보다. 다음블로그 검색 제한으로 절망하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으로 새 희망을 보다. 필자의 이 블로그는 2007년 10월부터 티스토리에 동을 트고, 현재까지 근 10년 가까이 블로깅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정확히는 8년하고도 3개월이 되었습니다. 8년 남짓한 시간동안 블로그에 대한 여러가지 사건사고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크게 불미스러운 일들은 없었지만, 2010년을 전후로 자칭 파워블로거(^^;;)의 계열에 오르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그 와중에 묻 연예기획사들로부터 포스팅된 게시글 제제라는 일까지 여러번 겪으면서, 나름 문화 엔터테인먼트 블로그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갔습니다. 불과 2년 전만해도 글을 올리면 거의 대부분 다음 검색 최상위권에 올라가는 행운을 거머쥐어, 하루에도.. 2016. 1. 5.
경기도교육청 2016 중등 임용고시 합격자발표, 추억을 추억하다... 경기도교육청 2016 중등 임용고시 합격자발표, 추억을 추억하다... 10년이나 됬나... 와이프가 경기도 일본어 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년하고도 2년이 더 지난 것 같습니다. 매년 임용고시 합격자발표가 있는 날이면, 뉴스에 화자가 되듯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화두가 아닌가 싶은데요, 그 화두에 우리 와이프가 편승해있다는 사실이 왜이리 뿌듯한 건지... 어찌되었든, 학교 다니면서 와이프 임용고시 준비할 수 있게 옆에서 도시락 싸주고, 논문도 대신 써주던 그때가 그립습니다. 임용고시 준비하는 기간에는 그 나름대로의 낭만이 있으니... 합격 후에는 합격의 기쁨도 잠시... 중학교 고등학교 꾸러기들과의 만남과 학부모와의 관계에 있어서 스트레스 받던 와이프를 생각하니.... 2016. 1. 5.
스위스 오리스 빈티지 수동 기계식 손목시계 청판 구입사용기... 오리스 시계를 샀다. 필자는 빈티지 기계식 시계를 워낙에 좋아하는지라, 오히려 한개에 수백만원에서 천만원을 넘어서기까지 하는 현대판(?) 오리스 시계에는 관심이 그닥 없다. 그렇다고 빈티지 오리스 정품이 싸다는 것은 아니고, 최근 거래된 오리스 빈티지 수동 드레스와치의 중고가가 50~60만원 정도이니... 이것도 필자에겐 벅차다. ^^;; 그래서 선택하게 된 게.... 오리스의 빈티지 무브를 이용해(해외 판매자는 이렇게 주장했따) 베젤과 다이얼 핸드등은 복각판을 이용해 리펍한 제품을 구해보았다. 해외에서 직구로 심사숙고 끝에 구매한 지 보름 남짓... 드디어 물건이 왓고... 일주일이 지난 아직까지는 쓸만하다. 물론 복각판이라서 스위스 명장의 숨결을 느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시간도 잘 맞고, 파워리.. 2016. 1.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