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616

수도권고속철도 율현터널 개통, 전국 1일 생활권 드디어 꿈이 현실로. 수도권고속철도 율현터널 개통, 전국 1일 생활권 광역급행철도 드디어 꿈이 현실로. 수도권고속철도 율현터널이 드디어 개통한다는 소식입니다. 서울 수서역에서 성남을 거처 용인 동탄2신도시, 그리고 오산을 지나 평택 지제역까지 이르는 50.3km에 해당하는 세계에서 세번째로 긴 터널입니다. 율현터널은 수도권고속철도(총 61.1km)의 82%를 차지하는 50km를 터널로 연결한 것으로 이렇게 긴 구간을 터널로 연결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나라의 또한번의 도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긴 터널이었기에, 지난 3년5개월간의 건설에 있어서 제기되었던 문제는 많았습니다. 특히나 안전성 문제에 있어서, 고속철도 구간구간의 단층대 분포 및 싱크홀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국토부는 안전을 최.. 2015. 6. 24.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또 대박친 백가네 된장찌개 베이스 이보다 맛있을 수 없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 또 대박친 백가네 된장찌개 베이스 이보다 맛있을 수 없다. 지난 23일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 된장찌개 레시피가 소개되었습니다. 결과는 또 대박인데요, 그가 공개한 시크릿 백가네 된장찌개 베이스. 백종원의 된장찌개를 맛본 게스트들은 연발 감탄사를 금치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된장찌개 레시피를 밝히기 전부터, 다른 게스트들에게 '이건 나만알고 있는 우리집안의 비밀 레시피'라며, 된장찌개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가 선보인 된장찌개는 밥도 비벼먹을수 있고, 모든 된장찌개의 베이스가 되는 강된장식 차돌된장. 무우된장 등으로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레시피를 차례대로 글로 옮겨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소고기 준비, 우.. 2015. 6. 24.
우리가 몰랐던 슈퍼맨에 관한 진실 18가지, 핑크색 슈퍼맨? 우리가 몰랐던 슈퍼맨에 관한 진실 18가지, 핑크색 슈퍼맨? DC 코믹스의 영웅, 슈퍼맨에 관해 우리가 몰랐던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핑크색 슈퍼맨이 있었다는 놀라운 소식과 함께요. ^^;; 그럼, 아래 우리가 몰랐던 슈퍼맨 진실 18가지 보시죠. 1. 크립톤이 나온 이유는, 초창기 슈퍼맨 목소리 더빙 배우가 휴가를 원했기 때문에, 그의 휴가를 위해서는 슈퍼맨을 아프게 하는 무엇인가를 만들 수 밖에 없었다. - 슈퍼맨일지라도, 역시 휴가가 필요했던 것이군요. ㅎㅎㅎ 2. 코믹스 원작에서는 슈퍼맨을 게이로 만들어버리는 '핑크 크립톤'이 있었다. -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 영화에서 나와도... 멋졌을 텐데 말이죠. ㅋㅋㅋㅋ 3. 슈퍼맨은 드라큘라에게 물린 적이 있다. - 하지만, 햇빛이.. 2015. 6. 23.
우리가 몰랐던 꿀벌에 관한 진실 18가지 우리가 몰랐던 꿀벌에 관한 진실 18가지 꿀벌에 관해 그동안 몰랐던 진실 18가지입니다. 원래 알던 사실도 있지만, 대부분 처음 본 사실들입니다. 꿀벌들이 의외로 인간들과 비슷한 면이 많아 놀랍습니다. ^^ 아래 보시죠. ^^ 1. 꿀벌은 사람의 얼굴을 기억할 수 있다. - 즉, 자신을 죽이려 했던 사람의 얼굴을 기억할 수 있다고 합니다. ㄷㄷㄷ. 왠만해선 건드리지 않는게 좋겠군요. ^^ 2. 꿀벌은 사람에게 침을 쏘지 않는 이상 일반적으로 죽지는 않는다. - 사람 피부가 두꺼워서 거기에 침이 박혀서 안에 있는 창자까지 빠지는 통에 죽는 것이지, 일반적으로 곤충들끼리 싸움을 할 때 침을 사용한다고 해서 죽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3. 최근 하바드대에서 실제 꿀벌크기의 꿀벌로봇 '로보비'를 만들고 있다. -.. 2015. 6. 23.
전국 안심병원 명단,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251곳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전국 안심병원 명단, 메르스 국민안심병원 251곳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19일 93곳이 추가되면서, 전국 안심병원 명단은 이제 251곳이 되었습니다. 메르스 국민안심병원은 전체 의료기관의 13.7%에 달하는 만큼, 국민들의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정부의 노력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국민안심병원이란 메르스 감염 걱정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격리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병원이라고 하는데요, 이 병원들을 찾아오는 호흡기질환자들은 일단 별도의 선별진료소에서 진료를 받고 혹시라도 메르스가 의심되면 1인실로 입원하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최근에 경기도 어느 지역에서는 이틀전에 국민안심병원으로 선정되었다가, 바로 2일이 지나서 그 곳에서 확진환자가 발생해버리는 웃지못할 상황이 발생하.. 2015. 6. 22.
메르스 제주도 신라호텔 방문한 메르스 141번 환자 이동경로 살펴보니... 메르스가 이제는 제주도에까지 퍼질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메르스 141번 환자가 지난 5일 부인과 아들 및 일행 8명과 함께 제주도 신라호텔을 방문했기 때문입니다. 메르스 제주도는 그동안 청정지역으로 알려졌지만, 이제는 제주도 역시 메르스에서 안심할 수 없는 지역이 된 듯 싶습니다. 지난 13일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은 141번 환자는 9일부터 발열증상을 보였고, 그전인 8일에 제주도 여행에서 복귀했었으며, 여행 중 몸이 피곤하여 자주 혼자서 쉬는 시간이 많았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더욱더 제주도에서 접촉된 사람들의 감염여부에 관심이 쏠려있는 상황입니다. 3박4일 동안의 일정에서 신라호텔 뿐만아니라 여러군데를 돌아다니기도 했는데요, 이 환자의 이동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5일 제주공항 도착.->.. 2015. 6. 18.
대전 메르스 부부 사망, 80대 노부부의 아름다운 이별. 메르스로 인한 사망자 숫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어느 80대 노부부의 아름다운 이별 소식이 전해져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바로 대전 메르스 부부 사망 소식인데요, 대전에 거주하던 노부부가 메르스에 의해 사망했다는 소식이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리고 있습니다. 80대의 노부부인 이 분들은 2주일 차이를 두고 남편과 아내가 함께 메르스로 인해 사망하게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많은 분들을 슬프게 하고 있는데요, 18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82번 환자(83)는 지난 3일 메르스로 인해 사망한 36번 환자(82)의 아내로 지난달 28~30일 건양대병원에서 자신의 남편을 병간호하던 중, 16번 환자와 같은 병실에 있다가 남편과 함께 감염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메르스로 인해 부부가 모두 사망한 사건은 이.. 2015. 6. 18.
메르스 의사 삼성서울병원 비정규직 73명 발열증세, 삼성 언제까지 통제 불가능할꺼냐. 메르스 의사 삼성서울병원 비정규직 73명 발열증세, 삼성 언제까지 통제 불가능할꺼냐. 이제 지겹습니다. 메르스 의사를 시작으로 이번에는 삼성서울병원 비정규직 직원 73명이 발열증세를 보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도대체 삼성서울병원에서 왜이렇게 메르스 사건이 많이 터지는건지.. 이쯤되면 보건당국도 삼성측도 완벽에 가까운 대응책으로 메르스 확산을 막아야할 터인데,... 점점 사태는 심각해져만 가고... 이게 바로 우리나라의 현실인가 싶어 슬프기만 합니다. 지금까지 보여준 이렇게 무능한 방역체계라면, 그 어떤 생화학물질이 우리나라에 들어온다한들 막아내지 못할 듯 싶습니다. 서울시는 16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삼성서울병원 비정규진 73명이 발열증세를 보여 서울의료원을 통해 메르스 검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 2015. 6. 16.
배트맨 대 슈퍼맨 티저 예고편 공개. 저스티스의 시작 [배트맨 vs 슈퍼맨 포스터]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배트맨 대 슈퍼맨 티저 예고편 공개. 저스티스의 시작 [배트맨 vs 슈퍼맨 포스터]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년 개봉으로 예정된, 배트맨 대 슈퍼맨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부재는 저스티스의 시작입니다.[배트맨 vs 슈퍼맨 포스터] (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은 역사상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았던 배트맨과 슈퍼맨의 대결을 그린 SF 블록버스터입니다. 11일 DC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포스터를 보면, 대자보 형식의 포스터로, 슈퍼맨의 얼굴에 X자가 그려져 있는게 눈에 띄는데요, 공개된 티저를 보아도, 슈퍼맨에 대한 지구인들의 알수 없는 거리감과 괴리감이 급기야 슈퍼맨에 대한.. 2015. 6. 12.
보건복지부 국민안심병원 명단 공개 브리핑 전문 중증환자진료는 이제 국민안심병원에서. 보건복지부 국민안심병원 명단 공개 브리핑 전문 중증환자진료는 이제 국민안심병원에서. 메르스 확산이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자, 보건복지부 국민안심병원 명단 공개 전문을 발표하고 나섰습니다. 국민안심병원은 메르스 감염 확산 방지와 국민 불안해소를 위한 보건복지부의 대응 방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는 보건복지부 문형표 장관의 발표 내용 전문입니다. -국민안심병원 관린 브르핑- 보건복지부는 오늘 병원협회 회장님, 의사협회 회장님, 그리고 주요 병원장님 등과 함께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협력사항을 논의하고 의료현장의 애로사항을 살펴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우선, 메르스 감염이 발생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장에서 성실하게 국민들의 진료에 임하고 계신 의료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오늘 논.. 2015. 6. 11.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의사 산소호흡기부착 상태악화, 제약회사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의사 산소호흡기부착 상태악화, 제약회사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1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삼성서울병원 메르스 의사가 현재 상태가 불안정하여 산소호흡기를 부착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제약회사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 소식도 있는데요, 이 삼성서울병원 의사가 메르스 확정 판정 전에 1500명 규모의 대규모행사에 참석했다고 알려진 뒤, 이 의사가 지난달 30일 경 또다른 행사에 참석을 했고 이때 제약회사 직원과 3~4분가량 가까운 거리에서 미팅을 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당시 접촉했던 제약회사 직원은 해당 의사가 확진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회사 및 관련기관에 알려 자가격리 중이라고 하는데요, 메르스는 알려진 바에 의하면, 고열 및 기침이 발생하기 전에는 전염성이 부족.. 2015. 6. 10.
오윤아 이혼, 합의이혼 오윤아 측 공식입장. 오윤아 이혼, 합의이혼 오윤아 측 공식입장. 배우 오윤아 이혼 소식입니다. [합의이혼 오윤아] 9일 오윤아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오윤아가 남편과 성격 차이 때문에 최근 합의 이혼했다. 양육권은 오윤아에게 돌아갔다”고 밝혔는데요, 오윤아는 지난 2007년 1월 자신보다 5살 많은 연상의 일반인 S씨와 1년반 열애를 끝으로 결혼에 골인한 바 있습니다. 8년만에 이혼을 하게 된 격으로, 현재 오윤아와 남편은, 남편이 일반인인 관계로 조용히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혼을 하는데 좋게 끝을 맺는 경우가 얼마나 있겠나마는, 그래도 소속사 입장처럼 그들만의 합의이혼이었다고 하니, 부디 나쁜 감정으로 평생 원수로 지내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그러면, 아이가 너무 불쌍하니까요. ㅜㅜ 연예인들은 잘살아가는.. 2015. 6. 9.
아만다 사이프리드 제니퍼로페즈 토니상시상식 몸매 종결자들. 아만다 사이프리드 제니퍼로페즈 토니상시상식 몸매 종결자들. 제69회 토니상 시상식에서 아만다 사이프리드 제니퍼로페즈 레드카펫 의상 사진입니다. 미국 뉴욕 시 맨해튼 자치구 라디오 시티 뮤직 홀에서 열린 토니상 시상식은, 뮤지컬 연극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통할 정도로 저명한 시상식이라고 하는데요, 이날 시상식은 CBS TV 생중계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어떤 시상식이든 레드카펫에서 포즈를 취하는 유명 여배우들의 사진이 화제가 되기 마련인데요, 이날 멋진 의상과 포즈를 취한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제니퍼 로페즈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2015. 6. 8.
리마리오 웃찾사 500회 특집 오랜만에 보는 느끼남 레전드 연기. 리마리오 웃찾사 500회 특집 오랜만에 보는 느끼남 레전드 연기. 리마리오 웃찾사 500회 특집에 출연하여 오랜만에 시청자들에게 느끼남 연기를 펼쳐 화제입니다. 리마리오는 탤런트 이세창과 외모가 흡사하기로 유명한 코미디언인데요, 과거 웃찾사에서 느끼한 춤과 느끼한 대사의 리마리오를 연기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습니다. 현재는 러시아 미녀와 결혼후, 훈남 아들을 둔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요, 이번 500회를 맞는 '웃음을찾는사람들'을 위해 컬투와 함께 웃찾사를 다시 찾았던 것입니다. 오랜만에 출연한 리마리오를 본 방청객들과 시청자들은 그의 변하지 않은 느끼남 연기와 춤에 한때 전국민이 다 알던 리마리오를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들입니다. 이날 리마이로는 '국제시장' .. 2015. 6. 8.
원빈 이나영 결혼사진 속 행복한 모습, 화보가 따로 없어. 원빈 이나영 결혼사진 속 행복한 모습, 화보가 따로 없어. 1일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원빈 이나영 결혼사진이 화제입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이나영은 순백색의 드레스를 입고 원빈은 단발로 긴머리에 검은 턱시도 차림으로 들판 한가운데에서 서로를 응시하며 서있습니다. 그리고 사진 속에는 결혼식을 축하하러 온 친지들의 모습도 간간히 보입니다. 그들이 원했던 대로, 사방이 풀숲으로 가려져있어, 비밀결혼식을 하기엔 딱 좋아보이는 장소였습니다. 원빈과 이나영이 비밀결혼식을 해서이기 때문일까요. 그들의 결혼식 사진 몇장이 온라인상에 공개되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습니다. 심지어 아마도 동료 연예인들 또한 그들의 결혼식 사진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을 것입니다. 보통 결혼식에 등장하는 화려한 장식도, 그.. 2015. 6.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