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글/그림

2008년을 마감하는 비공식우수블로거...

by cwk1004 2008. 12. 18.
반응형
올 한해,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다사다난했던 한해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로 얻은 질병, 그리고 퇴사, 퇴사후 건강회복(^^), 공무원한답시고 7개월동안 죽자고 공부, 보기좋게 낙방(요즘 공무원시험은 뭐.. 굉장하더군요. ^^;;), 그리고 다시 재취업, 그리고 앞으로의 밝은 미래, 그리고 티스토리와 함께한 1년의 블로그라이프!!!

작년 10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으니, 1년하고도 2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은 신입 블로거가 아닌가 싶다. 내년에도 열심히 블로그질을 해야지... ^^

올 한해, 블로그를 하면서 내 블로그가 커가는 데 무척 감동먹었다. 어찌보면, 자뻑일지도 모르나 한달평균 다음메인에 5번정도는 올랐던거 같으니... 아무튼 방문자나 댓글이나 트랙백이나 점점 늘어가는 블로그를 보며 흐뭇한 웃음을 감출수가 없었다고나 할까.... ^^
아마도 자칭 비공식우수블로그? ^^ 하하하!!

그리고 블로그를 하면서 예기치않게 나의 영어실력이 늘어버렸다. 블로그 성격상 다음블로그뉴스를 자주 올리는 편이 아니고, 그렇다고 나의 개인일상을 까발리는 블로그도 아니며, 나의 취미를 그대로 블로그에 올리는 편인데, 그 나의 취미라는 것이 주로 해외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신기한 것들을 구경하는 것이라,....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위한 목적이 하나더 추가되니 해외 사이트 컨텐츠를 읽는데 속도가 많이 늘었다. 물론 단어도 많이 배우게 되고.

토익 공부를 하지 않았는데, 리딩 시간이 많이 남는거 보면 아마도 해외 사이트를 많이 읽고 다닌게 도움이 크게 되었던 듯 싶다.

내년에도 자칭 우수블로거로서 꾸준히 커가는 블로거가 되고자 한다.

국민 블로그 '티스토리' 포에버~~~!!!!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