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지진 발생 원인, 북한 풍계리 핵실험 때문이라는데...

북한에서 지진이 발생했군요, 다음에서 제 스마트폰으로 속보가 떠서 읽어보니 '북한 지진발생'이라는 타이틀이었습니다.

순간 핵실험에 대한 생각은 못하고, 단지 자연 지진으로 알구서, 이거 안됐군하는 생각으로 기사를 봤는데요,

이런.... 또 핵실험에 의한 인공지진이었군요.

이번 지진의 진앙지로 추측되는 곳은 북한 양강도 백암군 풍계리(북위 41.3도 동경 129.1도)로 풍계리 핵시설 인근이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진원의 깊이가 0km로 측정되고 있어서 특히나 인공지진, 즉 핵실험에 의한 지진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인데요,

북한이 핵실험을 했다하면 그 주변 일대에 진도 5에 달하는 지진이 발생했던 것으로 보았을 때, 이번에도 북한이 비밀리에 핵실험을 했던 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지난 10월 활영된 풍계리 위성사진을 보면, 기존 핵실험 터널과 다른 쪽에서 새로운 터널을 뚫고 있는 것 같은 모습을 보였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뚜렷한 추가 핵실험에 대한 징후가 없다라고 결론 지었지만, 4개월이 되어가는 지금 추가 핵실험을 감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핵을 포기하지 못하는 북한의 입장도 있겠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과연 이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지... 참 아리송하고 불안하기만 합니다.

요즘 특히나 일본과 미국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고, 이에 질세라 중국 역시 군사적으로 무장하는 듯한 느낌이고.... 미국 또한 뭔가 석연찮게 움직이는 것 같아... 무섭네요.

이민이라도 가야하나... ㅠㅠ

 

블로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RSS → 를 구독해주세요.
Posted by cwk100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