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덜트 장난감

손코팅지로 만든 낱말 카드,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파일有]

by cwk1004 2012. 8. 7.
반응형

요즘 저희 아들녀석이 부쩍 말을 많이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22개월인데, 사내녀석 치고는 말이 빠르다는 주변분들 말씀에 어깨가 으쓱해지는 건,,, 역시 저도 고슴도치 아빠라 어쩔 수 없는 걸까요? ㅎㅎㅎ ^^

무튼, 말이 빠른 우리 아들을 위해 손수 낱말카드를 만들어 주고 싶은 충동이 생겨서, 일을 또 저질러 버렸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실내인테리어가 되었든, 아기 장난감만들기가 되었든, 한번 시작하면 멈출수가 없다는....)

그래서,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서도, 더운 날씨 덕에 이렇게 땀을 삐질삐질흘리면서 우리 아들 낱말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저처럼 손코팅지를 이용한 낱말카드를 만들어보실 아빠,엄마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일단, 준비물입니다.

1. 고무자석테잎 1롤 (가격 3000원-홈*러스,이*트,인터넷쇼핑몰 등)

    -. 저는 집에 처제가 사준, 자석 칠판이 있어서 낱말카드 뒷면에 고무자석을 붙여둘 요량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 집에 자석칠판이 없으시다면, 자석테잎없이도 낱말카드는 가지고 놀 수 있으니까, 그냥 PASS해주시면 되구요. 

    -. 자석칠판이 필요하신 분은 인터넷에서 제일싼 칠판으로 구매하면 되겠죠? ^^ 싼게 2만원정도 하드라구요. ^^

2. 손코팅지 (100장-1만원(인터넷쇼핑몰), 300원/1장(알*문구))

    -. 저는 알*문구점에서 6000원주고 20장정도를 샀습니다. 사고나서 그냥 인터넷으로 만원주고 100장 살걸... 하고 후회했드랬죠. 손코팅지가 꽤 쓸만하드라구요. ^^

3. 인터넷에서 GET한 각가지 자동차,동물,캐릭터 등의 프린트물

    -. 인터넷에서 각종 이미지를 찾기 귀찮으시다면, 제가 링크시켜드린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


이거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


준비물이 다 준비되셨으면, 만들어볼까요? 

우리 아가들 낱말카드 제작기입니다.


▶ Step1.) 유첨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프린트합니다.

               아래 파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

낱말카드.pptx

               (프린트는 굳이 광택지나 두꺼운용지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코팅지 두께가 있다보니, 보통 A4용지로 해도, 아가들이 가지고 놀 수 있을 정도로 빧빧해지거든요.)


 

▶ Step2.) 프린트물을 모양에 맞추어 잘라줍니다. 

               이게 조금 시간이 걸리더군요. ^^

               다 잘라놓고 보니까, 정말 그럴싸합니다. ^^ 어깨가 으쓱으쓱~~~^^


 

▶ Step3.) 자, 이제 코팅지를 한장 떼어서 거꾸로(접착면이 위로오게) 바닥에 놓은 뒤, 낱말카드들을 거꾸로 붙여줍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낱말카드 사이사이의 공간을 충분히 남겨두어, 나중에 코팅지 자를 공간이 충분하도록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 Step4.) 이번엔 알맞은 크기로 고무자석테잎을 잘라서 낱말카드 뒷 면에 붙여줍니다.


 

▶ Step5.) 그리고, 또 한장의 코팅지를 떼어서 그 위로 덮어주시구요.

              (이 때, 주의하실 점은 기포가 최대한 적게 들어가도록 붙여주셔야 되요. 이 건 딱히 무슨 방법이 있는게 아니라 다들 붙이는 방법이 다를 테니, 각자의 노하우대로 붙이시되, 붙이시고 안경닦이 같은 천으로 쓱쓱 문지르며 밀어주면 더 편하답니다.)

그런 다음, 돌려보면 짜잔~~~!!!. 이렇게 낱말카드가 멋지게 준비되었습니다.

 

▶ Step6.) 마지막으로 낱말카드 모양대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아래 사진처럼 낱말카드와 충분히 공간을 확보하여 잘라주셔야 합니다. 만약 너무 공간이 얇다보면, 아이들이 가지고 놀때 구기고 빨고 하다가 손코팅지가 갈라지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제 아들녀석과 낱말카드들의 조우를 인증샷으로 남깁니다. ^^

개인적으로, 제가 만들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사서 쓰는 낱말카드보다 훨씬 더 좋으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