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갑자기 든 생각인데요.
제가 생각해도, 정말 뜬금없는 생각이긴 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정말 그런일이 벌어지진 않을테지하면서도, 왠지 한쪽 마음에 석연치 못한 느낌은 뭘까요?
원래 음모론이네 뭐네 하는 것들은 믿는 종자들자체를 싫어하지만,
왠지, 이번 독도문제가 불거지는 걸 보면, 왠지.....
느낌이 쎄~~~ 하단 말입니다. ㅡ,.ㅡ;;;;
다들 아시다시피, 요근래에 우리 이명박대통령님께서(극 존칭을 해야겠지요? ㅎㅎ) 독도방문을 감행했습니다.
한일축구전에고 광복절 전이고, 임기말 레임덕으로 고생좀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런 이명박 대통령의 행보는 어떤이들에게는 아니꼽게도 보이겠지만, 대부분의 국민들에게는 좋은 인상을 남긴게 확실해보입니다.
특히나, 역대 대통령 중에 독도를 방문한 분은 아무도 없다는 사실이 더 이번 방문을 대단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됬습죠.
.
.
.
그런데, 아마도 내일 광복절에서는 독도에 관한 언급이 나올지 어떨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내일 광복절 담화에서 이명박대통령님께서 독도언급을 하던 안하던, 그 여하를 막론하고 이번방문으로 일본에 빌미를 준게 아닌가 심히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입니다.
일본은 이번 대통령 독도방문을 계기로, 국제사법재판소로 독도문제를 가져가려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언론 및 정부는 국제사법재판소로 가기위해서는 양국의 동의가 있어야한다라고, 우리나라에서 동의할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단정짓고 있습니다.
.
.
.
그런데, 여기서 생각해보죠....
.
.
.
만약에 동의할 일이 생기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일본의 경제적인 압박이건, 뒤통수를 치는 전략이건, 아니면 대한민국 내부의 어떠한 이유로든간에, 국제사법재판소로 가져가는 안에 동의하는 일이 생기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어찌보면, 이게 하나의 조작된 음모론 같아보이기도 하고....
괜한 걱정일지 모르겠네요. ^^;;
..
..
일단, 일본은 국제사법재판소에 회부하는 일에 대한 명분을 제대로 찾은 것 같구요.
우리는.........
모르겠습니다. ^^;;;;
저의 노파심일지 모르겠으나, 제발 국제사법재판소로 가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국제사법재판소로 가면, 일단은 우리나라가 불리하다라는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일본이 준비성 하나는 최고잖아요. 우리나라도 뭐, 없는 증거도 만들어내는 판에 일본처럼 치밀한 놈들이 오죽하겠습니까?
아무튼... 한숨이 나오는 오후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