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강남스타일 후속 뉴욕스타일 티저영상, 그 진실은?

by cwk1004 2012. 9. 22.
반응형

어제 인터넷상에 싸이의 강남스타일 후속 뮤직비디오라며, 뉴욕스타일이라는 곡의 티저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싸이가 언젠가 분명 강남스타일을 영어로 부를 계획이 없다라고 말을 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싸이는 분명, 한글을 알리기 위해서도 있지만, 사람들에게 익숙해져버린 한국말 가사를 바꿀 이유가 없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면,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이 영상이 어디에서 유출되었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싸이의 강남스타일 후속 뮤직비디오 "뉴욕스타일"의 티저영상 및 그 진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의 뉴욕스타일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Dress Classy, and Dance Cheesy.!!!

싸이가 NBC 엘렌쇼에 나와서 브리트니에게 말춤을 가르쳐줄 때, 했던 말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그저 웃으며 지나갔던 말이지만, 미국에서는 이말이 신드롬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NBC 방송 이후, 이 말에 대한 패러디가 끊이질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싸이의 뉴욕스타일 티저영상의 첫부분은 이 말..

"Dress Classy, Dance Cheesy"라는 말로 장식됩니다.

 

2. 정말 강남스타일 후속 뮤직비디오?

이 뮤직비디오는 누가보더라도, 마치 강남스타일 후속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인것 처럼 보여집니다.

왜냐하면, 영상의 막바지에 "뉴욕 스타일"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기 때문이죠.

또한 이 영상을 리트윗하는 한국네티즌들이 이 영상을 강남스타일 후속 뮤직비디오의 티저라는 제목으로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우리는 이 영상을 어느 누가 맨처음 올렸는지에 주목해야합니다.

이 영상은 "Jill Stuart"라는 뉴욕의 패션브랜드에서 올린 영상입니다.

Jill Stuart는 여성의류 및 악세사리, 패션 슈즈 및 가방 등을 전문으로 하는 고가의 유명 패션브랜드입니다.

과연, 왜 Jill Stuart에서 싸이의 뉴욕스타일 티저영상을 올린걸까요?

 

3. 후속 뮤직비디오 티저 vs 패션 광고 CF 티저

아마도, Jill Stuart에서 제작할 패션 광고 CF에 대한 티저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Jill Stuart가 패션 브랜드이기 때문도 있지만, 이 동영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단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티저영상의 12초쯤에 보이는 "What is your style?"이라는 말.....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 제목때문에 왠지 "무슨무슨 스타일"하면 노래로 연결시키기 쉽지만, "What is your style?"이라는 말을 곱씹어 보면, 이 영상을 보는 당신의 패션 스타일을 말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싸이가 과연 Jill Stuart의 차기 CF 스타가 되는 걸까요?

아니면 티저영상만 참여하는 걸까요?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이 영상이 싸이 강남스타일의 후속비디오냐, 아니면 CF 티저영상이냐가 아니라,

싸이가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의 CF에 등장할 것이냐, 아니냐 일것입니다.

싸이가 패션계에서도 통할지 한 번 이번에도 기대를 걸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