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호태풍 볼라벤, 그리고 16호 태풍 산바의 피해현장 복구가 아직 한창인데, 또 하나의 태풍 17호 "즐라왓"이 한반도 방향으로 북상하고 있다고 하여, 벌써부터 그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제17호 태풍 즐라왓(JELAWAT)은 말레이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잉어과의 민물고기를 뜻하는 말이라고 하는데,
이 태풍이 점점 세력을 더해갈 경우, 추석 연휴인 25일쯤 강풍반경 400km이상, 초속 45~47m의 강풍을 동반한 대형급 태풍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합니다.
올해 유달리, 한반도쪽으로 태풍이 많이 오게되는데요, 전문가들은 기후변화에 따른 태풍의 경로이동이라고 보고, 한동안 한반도는 태풍의 영향권에 계속해서 들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17호 태풍 "즐라왓"의 경로 및 대비책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즐라왓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7호 태풍 "즐라왓"은 현재 중심기압 1002헥토파스칼(hPa), 최대풍속 초속 18m, 강풍반경 150㎞의 소형급 태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점점 북상하면서 그 세력을 키워 25일(화요일)쯤에는 대형급 태풍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태풍의 이동경로가 이번에도 한반도를 향해서 돌진해올 수도 있다는 데 있습니다.
<현재 17호 태풍 즐라왓 이동경로>
<태풍 즐라왓 현재 위성사진>
우리의 가장 큰 관심사는, 태풍 즐라왓이 과연 이번에도 한반도 방향으로 이동할지의 여부입니다.
15호 태풍 볼라벤, 그리고 16호 태풍 산바에 의해 큰 피해를 입었던 전라도, 경상도 지역주민들은 벌써부터 이번 태풍의 이동경로에 촉각을 곤두세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제 17호 태풍 '즐라왓'은 22일 오전 4시 필리핀 마닐라 동남쪽 96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2km로 북상하고 있고, 23일 오전 9시 필리핀 마닐라 동남동쪽 약 840 km 부근 해상까지, 그리고 24일 9시에는 필리핀 마닐라 동쪽 약 730 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즐라왓"의 경로 예측은 화요일 쯤 되면, 더 정확한 예측 시뮬레이션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15호 16호 태풍의 이동경로를 참조해보면, 이번 17호 태풍 역시, 한반도 방향으로 이동경로를 틀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15호 태풍 볼라벤 경로>
<16호 태풍 산바 경로>
이번에는 제발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구나, 국민 대명절 추석은 유동인구도 많은 뿐 아니라, 오랜만에 가족 친지가 모이는 의미있는 명절입니다.
태풍이라는 악재없이, 이번 추석명절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냈으면 좋겠네요.
17호 태풍 "즐라왓"에 대해서 추가로 올라오는 소식들이 있으면, 바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