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강남스타일 마칭밴드패러디, 드럼라인 무대영상 보니...

by cwk1004 2012. 9. 24.
반응형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강남스타일 패러디영상도 연일 이슈가되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에서 마칭밴드가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연주하고 춤추는 영상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칭밴드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별로 유명하지 않지만, 해외의 경우 마칭밴드가 아주 활성화되어 있어, 콘테스트도 많고 마칭밴드로 대학을 가는 경우도 비일비재한 만큼 일반인들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는 분야입니다.

특히나, 마칭밴드 내에 한 파트로 있는 "드럼라인"의 경우, 타악기의 리드미컬한 특징 때문인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마칭밴드 행사 중 드럼라인 파트만의 무대가 따로 마련될 정도 입니다.

이러한 마칭밴드, 드럼라인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어떻게 편곡하고 합주했는지, 저는 이 영상을 보고 정말 감동스럽고 깜짝놀랬습니다.

지금부터, 마칭밴드가 연주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칭밴드의 영상 및 사진을 함께 하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마칭밴드로 다시 탄생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오하이오 주립대 야외 축제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연주되기 시작합니다.

강남스타일 스튜디오 앨범 음악이 아니라, 마칭밴드의 연주곡으로 편곡이 된 강남스타일입니다.

지휘자의 휘슬에 강남스타일의 전주가 시작되면서, 드럼라인의 흥겨운 율동과 함께 경쾌한 스네어드럼과 심벌 소리가 경기장을 울립니다.

전주가 끝나고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며 강남스타일 연주를 하는 마칭밴드.

강남스타일을 관악으로 바꾸어 합주를 하니 신기하기도 했지만,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게 "강남스타일"은 어디에다 갖다붙여도 다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마칭밴드 연주의 분위기는 조금은 자유로운 분위기입니다. 다른 마칭밴드 연주곡이 딱딱하고 규칙적인 반면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연주하는 마칭밴드는 곡의 성격과 맞게 약간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율동을 딱히 정해놓지 않고 연주를 합니다.

관중들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다 아는 듯, 후렴구인 "오빤, 강남스타일!!!"을 연신 외쳐댑니다.

미국 야외 축제 현장에서 하늘에 한국말로 "강남스타일"이 울려퍼지는 것을 보고 있노라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이랄까, 이런게 생기는군요. ^^

→ 아래는 그 동영상입니다. 감상해보세요.

 

2. 돋보이는 드럼라인의 퍼포먼스

중간부에서 드럼라인의 솔로무대가 나오면서, 다른 관악합주멤버들은 자신의 악기를 내려놓고 강남스타일 말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대규모의 말춤을 눈앞에서 보는 관중들의 환호소리가 그칠 줄 모릅니다.

그리고나서, 진행되는 드럼라인의 솔로 퍼포먼스.

 사실, 드럼라인의 솔로부분은 마칭밴드 연주의 꽃이라고 할만큼, 중요하고 대중들을 압도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여줄 퍼포먼스도 많구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연주하는 오하이오 마칭밴드의 드럼라인은, 이 솔로 부분에, 싸이와 현아가 춤을 추던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드럼라인은 가끔은 마칭밴드없이 따로 공연을 하기도 합니다.

드럼에 대한 일반인들의 열기가 대단하기때문에, 드럼라인 파트만 따로 분리시켜서 밴드도 만들고 연주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2003년도에는 이러한 드럼라인의 이모저모에 대한 영화 "드럼라인"이 개봉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 아래는 "드럼라인" 영화에서의 파이널 배틀 장면입니다. 보고 있노라면, 입이 쩍 벌어지실 겁니다.

 

3. 슈퍼볼 하프타임, 싸이+드럼라인 출연.

필자가 예상하는 차기 싸이의 미국 이벤트입니다.

미국 슈퍼볼 게임의 하프타임에는 유명한 가수가 나와서 축제의 흥을 돋구워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드럼라인과 합주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최근에는 가수 마돈나와 드럼라인의 합주가 슈퍼볼 하프타임을 장식해 주기도 했습니다.

→ 아래는, 마돈나+드럼라인의 합주 동영상입니다.

 

우리나라 싸이의 강남스타일도, 슈퍼볼 하프타임을 장식할 날이 머지 않았다고 봅니다.

이미 전세계인구 2억명이 넘게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경험했고, 미국에서는 빌보드차트 11위, 음반시장 1위라는 성적을 낼 정도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유명한 노래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슈퍼볼 경기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경쾌한 드럼라인과 함께 울려퍼질 날을 기다려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