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말춤으로 삼바춤의 나라 브라질 정복한 사연.... (브라질 신문 메인 장식)

by cwk1004 2012. 9. 25.
반응형

싸이 강남스타일의 말춤이 삼바춤의 나라 브라질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춤에 있어서 큰 자부심이 있는 삼바의 나라에서도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말춤은 먹히는 것 같군요.

 

브라질 "Folha De S.Paulo"라는 신문사에서 싸이의 말춤에 대한 기사를 실어서, 화제입니다.

싸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그 동작을 step별로 설명해놓았는데요, 놀라운 건 싸이 일러스트레이션이 정말 싸이와 싱크로율 100%라는 것.

과연 싸이의 말춤이 삼바춤의 나라 브라질까지 진출하여 인기를 누리는 내막이 무엇인지 살펴볼까요?

 

브라질에서의 강남스타일 말춤 열풍을 알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Folha De S.Paulo"는 어떤 신문사?

싸이의 말춤을 메인으로 보도한 "Folha De S.Paulo"라는 신문사는 어떤 신문사일까요?

이 신문사는 브라질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신문사라고 합니다.

한국으로치면, 조선일보(?), 한겨레(?) 정도가 될까요? ^^;;

이 신문은 세계적인 이슈를 자주 전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작년(2011년) 11월자에서는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 비빔밥을 소개하는 보도도 실었던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렇게 대규모 신문사에서 싸이의 말춤 강습을 다루다니, 역시 춤의 나라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아래는 이 신문에 실린, 싸이 말춤 강습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정말 싸이와 많이 닮아 있지 않나요? 해외에서도 싸이의 특성을 제대로 살릴줄 아네요.

 

2. 브라질에서도 연일 보도되는 싸이 뉴스

브라질 최대 신문사 ""Folha De S.Paulo"에서의 싸이를 소개하고 집중조명하기 시작한 건, 2주정도 전인 9월 13일 부터였습니다.

9월 13일부터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을 소개하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및 싸이라는 가수에대해 소개를 하더니,

그 다음부터 거의 매일 싸이와 강남스타일에 대한 기사를 다룹니다.

물론, 싸이가 하루가 멀다하고 이슈를 만들고 있는 게 사실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이외의 다른나라에서 이렇게 매일 특종으로 다루고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3. 급기야 싸이춤 강습까지...

연일 싸이 강남스타일 뉴스를 보도하더니, 엊그제 9월23일자 보도에는 싸이의 춤 강습까지 내놓습니다.

얼마전 브라질 음반챠트 순위에서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을 들었었는데, 그 인기가 사실이었나 봅니다.

아래는 "Folha De S.Paulo" 신문사의 9월23일자 메인 Coverage에 나온 싸이 강남스타일 소식 및 말춤 강습 일러스트입니다.

<출처 : 연합뉴스>

마지막으로, 저번주 BBC 홈페이지에 올라온 싸이관련 퀴즈가 있어 올려드립니다.

한번 맞추어 보세요.

아마도, 머지않아 한국 관광코스 중 하나로 "강남"이 뜨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