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강남스타일 빌보드 TOP10 진입, 2위 달성 축하, 공약 실천하나?

by cwk1004 2012. 9. 27.
반응형

싸이가 드디어 빌보드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의 정확한 순위는 2위.

 

2주전 64위로 갑자기 빌보드 차트 100위 안에 들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1주전에는 53위나 껑충 뛰어올라 11위로 자리매김을 하더니, 일주일이 지난 오늘 2위라는 대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가파른 인기 상승세로 인해 3주만에 TOP10에 든 경우로, 빌보드 측에서도 이것을 일종의 신드롬과 같이 받아들여, 강남스타일에 "Gallops"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주기까지 했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2위 진입의 순간 및 차주 예상순위, 그리고 싸이의 상의탈의 공약 실천 등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의 빌보드 차트 2위의 순간을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싸이의 얼굴이, 빌보드 메인 홈페이지에...

빌보드 차트가 발표되기 이전인 이번주 월요일 쯤, 사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뜨기 시작했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왼쪽 하단부에 싸이의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 10편이 소개되었는데요,

사실은 이 때부터 강남스타일이 이번주 3위안에는 들겠구나라는 예상은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빌보드 차트 발표의 날,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위를 기록하며, 빌보드 차트 TOP100 입성 후, 단 3주만에 TOP10진입을 성공하는 기염을 토해냈습니다.

아래는 빌보드 차트 메인페이지 입니다.

중앙에 싸이의 얼굴이 보이고, 왼쪽 하단부에는 아직도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무대에서, 그리고 세계적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음악관련 홈페이지 대문에 이렇게 떡!! 하니 싸이의 얼굴이 붙어있는 걸 보니, 괜히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이 생깁니다.

 

2. 강남스타일 빌보드차트 TOP10 진입이 대단한 이유...

싸이의 빌보드차트 TOP10진입은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아시아 가수가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지난 1963년 일본의 "사카모토 큐"라는 가수 이후 단 한번도 없었던 일입니다.

이번에 싸이가 TOP10진입에 성공을 하면서, 50년만에 아시아가수가 빌보드 정상을 차지하는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남스타일 TOP10 진입이 대단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어떠한 홍보 투자도 없이, 단순히 유튜브의 인기만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단순하게 음악적인 이슈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는 싸이라는 사람이 하나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점잖게 정장을 빼입고, 엽기적인 춤을 추며, 열정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무대를 장악하는 그의 모습이 미국 내에서는 너무나도 파격적이었나 봅니다.

미국 음반계는 물론, CF업계, 시트콤, 그리고 패션업계에서까지 싸이를 노리고 있다는 후문도 있더군요.

싸이의 빌보드 차트 TOP10 진입은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큰 것입니다.

 

3. 차주 예상 순위는 1위?

다음주 강남스타일의 전문가 예상 순위는 바로바로 "1위"입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대한 세계적인 인기는 지금도 현재진행형이며, 이견이 없는 이상 이대로의 인기가 지속된다면, 다음주 1위는 확실하다고 합니다.

현재 빌보드 1위인 곡과 표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다고 하니, 정말 기대해볼수도 있겠습니다.

차주 빌보드 1위를 차지하게 되면, 과연 싸이의 공약대로 윗옷을 탈의한 체 강남스타일을 부르는 싸이 모습을 볼 수 있을까요?

과연 어떤 장소에서 어떤 모습으로 또 우리를 놀래켜주는 퍼포먼스를 하게 될까요?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이벤트입니다.

 

싸이가 했던 말 중에 이런말이 있었습니다.

"강남스타일의 이런 인기가 언제 식을 줄 모르기 때문에, 인기 있을때 바짝 벌고 활동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 팬의 입장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인기가 미국 및 전세계에서 "반짝 스타"가 아니라 계속 이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는, 한국인이면서 최초로 전세계의 Music 아이콘이 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싸이의 더 높은 비상을 꿈꿔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