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거창 1kg 사과 발견, 태풍의 영향인가 방사능 영향인가?

by cwk1004 2012. 9. 29.
반응형

추석 연휴준비가 한창인 요즘, 경남 거창에서 1kg의 사과가 발견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나 일본에서는 크기가 큰 사과가 가끔 재배되곤 했지만, 한국에서 이렇게 큰 종류의 사과가 나온 건 처음이라고 해서 더욱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1kg의 큰 사과가 발견된 지방은 경남 거창으로 비교적 일본과 가까운 지역으로, 이번의 큰 사과 발견이 방사능에 의한 오염에 의해서 나타난 것 아니냐는 우려의 반응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 거창 사과의 모습과 소식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1kg의 한국 최대의 사과를 함께 하실분은, 아래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한국 최대 사이즈의 사과 발견

경남 거창군 고제면의 어(60)모씨는 28일 1kg 홍로 사과 1개를 수확했습니다.

일반적인 홍로 사과의 경우, 500g 무게의 사과가 가장 일반적이고 지금까지 수확된 큰 사과의 경우도 700~800g정도의 사과가 최고였다고 합니다.

어씨의 과수원에서 재배한 사과중 이번에 800g이상나가는 사과 한 10여개 정도 열렸지만, 지난 태풍 "볼라벤" 때, 모두 떨어져버렸습니다.

이 사과는 저온저장고에 일단 보관되었다가, 다음달 26일로 예정된 농산물 축제 현장에서 일반인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이즈가 큰 사과가 종종 발견되곤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발견되는 것이라서 의미가 큰만큼,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2. 방사능 오염의 징후?  향후 방사능 오염 가능성은?

이번 거창 1kg 사과 발견은, 한국 최초의 큰 사과라는 점에서 의미있는 일이긴 하지만, 최근 발생한 일본 방사능 사고에 의한 방사능오염에 의한 이상 징후가 아닌가라는 우려도 낳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방사능 오염에 의한 희귀종으로 사이즈가 큰 사과가 발견된 이력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일반인들의 방사능에 대한 우려때문일까요? 실제로 이런 사이즈가 너무 비이상적으로 큰 사과는 판매가 잘 안된다고 하는군요.

방사능에 대한 두려움은 최근 17호 태풍 "즐라왓"이 일본을 강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번 태풍으로 방사능이 한국에까지 퍼질 것이라는 우려도 함께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 아래는 미국에서 발견된 세계 최대 사이즈의 사과에 관한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