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라잇나우(RightNow)도 대박 조짐? 여성가족부의 19금 걸림돌이 문제...

by cwk1004 2012. 9. 30.
반응형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드디어 유튜브 조회수 3억을 돌파하고 현재시간에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와중에, 해외팬들 사이에서 강남스타일에 이어 싸이의 "라잇나우(Right Now)"도 인기몰이를 해가고 있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이제 명실공히 전세계적인 인기곡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음주 빌보드 순위도 1위가 예상되구요, 현재 38개국에서 싱글음반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취향이 각별히 다른 일본에서는 예외이지만요. ^^;;

그런데,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이어 그의 노래 "라잇나우"도 흥행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의 계속되는 성공을 바라고 있는 한국팬들에게는, 너무나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지금부터 싸이의 "라잇나우" 흥행조짐에 관한 소식과 문제점, 향후 예상방향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 "라잇나우"의 새로운 인기를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Right Now" 5백만뷰 돌파.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3억뷰에 비하면 그리 큰 숫자는 아니지만, 5백만뷰도 싸이의 다른 뮤직비디오에 비하면 굉장히 큰 수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강남스타일이 흥행하면서 동시에 미국,영국 등 현지에서 유튜브를 통해서 동시에 주목받고 있는 뮤직비디오가 바로 이 "라잇나우"입니다.

또한 댓글을 보면, 해외 팬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치 "강남스타일"을 본 해외팬들의 처음 반응과도 흡사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라잇나우"에 나오는 싸이의 모습은 "강남스타일"의 싸이의 모습처럼 Classy하게 정장을 차려입은 싸이가 Cheesy하고 엽기적이게 춤을 추며, 보는 이들을 열광에 빠지게 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모습들에서 아마도 해외팬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환영을 보고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현재 5백만뷰를 돌파하고 곧 6백만뷰, 7백만뷰를 찍을 기세입니다. 곧 싸이의 "라잇나우"에 대한 해외팬들의 "Reaction 영상"이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2. 걸림돌은 "19금" 영상 분류 심의 규정.

그런데, 싸이의 "라잇나우"의 인기행진에 걸림돌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라잇나우" 뮤직비디오가 여성가족부에 의해서 19금영상으로 분류되어 유튜브상에서 이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19세이상이어야 하며 별도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노래에 "원고 투고 쓰리고..."가 있어서 도박을 연상시키고, "웃기도 앉았네 아주 놀고자빠졌네"라는 가사가 비속어로 분류되어 19금영상으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의 규정 자체도 이해가 안될 뿐더러, 유튜브에까지 그러한 심의규정을 적용해서 전세계인들이 자유롭게 영상을 보지 못하게 만든다는 게 개인적으로 납득이 가지를 않습니다.

실제로 저도 싸이의 "라잇나우" 유튜브 영상을 듣기 위해, 접속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경고문구가 뜨며 로그인을 요구하는 페이지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과연 정당한 것인지, 유튜브 영상에 심의 규정이 걸린 데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라잇나우"가 "강남스타일"의 후속곡 될까?

싸이는 귀국 후 기자회견에서 "강남스타일"의 후속곡은 "챔피언"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현지반응도 "챔피언"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고 했구요,

하지만 "강남스타일"을 미국진출에 성공하게 했던 유튜브에서의 사정은 다른 것 같습니다.

"챔피언"보다는 "라잇나우"가 훨씬 더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챔피언"의 경우, 가사에 자주 나오는 "니가"라는 문구가 흑인을 비하하는 단어로 오인될 소지가 많아서, 미국 진출을 하더라도 가사를 바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혹 나중에 "라잇나우"의 원곡 가사가 유출되면 그때가서 흑인비하 문제가 또 불거질 소지도 있는 관계로 미국진출에는 조심스러운 곡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라잇나우"라는 노래가 음악자체도 싸이키델릭하고, 뮤직비디오 상의 싸이의 모습도 정장을 빼입고 엽기춤을 추는, 현재 미국인들에게 익숙한(?) 싸이의 모습을 그리고 있으므로, 후속곡으로는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라도, 조심스럽게 싸이의 후속곡으로 "라잇나우"를 점쳐 봅니다.

 

싸이의 해외에서의 인지도가 높아질수록, 한국 팬들은 나날이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해서, 한국팬들을 외면하지는 않는 싸이를 보면서, 그의 성공을 더 바래보게 됩니다.

후속곡이 뭐가 되든, 현재 유튜브 흥행조짐을 보이고 있는 "라잇나우"의 계속되는 유튜브 열풍을 또한번 기대해보겠습니다.

 

→ 아래는 싸이의 "라잇나우(Right Now)" 뮤직비디오 입니다. 못보신 분들은 감상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