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16일 오전 열렬한 취재진과 팬들의 환영을 받으며 호주에 입국한 싸이는, 이날 저녁 생방송으로 진행된 호주 채널7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디 엑스펙터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특별게스트로 출연하여 열광적인 강남스타일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강남스타일 무대는 싸이가 이제는 해외활동에 조금은 익숙해져서인지, 미국 활동 당시때보다 한층 더 자연스러워진 무대 분위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심사위원으로 나온 "스파이스걸스"의 멤버인 "멜라니B"와 함께 즉석해서 커플 말춤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환호를 받았는데요,
호주팬들의 싸이에 대한 반응도 뜨거운 현장 모습이었습니다.
지금부터 몇시간 전 생방송된 싸이의 호주 엑스펙터 강남스타일 무대영상 및 멜라니B와의 퍼포먼스 현장을 간추려드리겠습니다.
싸이의 화끈한 호주 강남스타일 무대를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이날 방청객의 호주팬들의 반응은 마치 가수 싸이의 무대에 목말라하기라도 했다는 듯, 열기가 굉장했습니다.
싸이 입국현장에서부터 취재진 70여명이 몰리는 북새통을 이루더니, 호주에서도 싸이의 인기가 대단한가 봅니다.
싸이 등장을 알리는 MC의 안내멘트가 끝나기도 전부터 방청객에서는 열렬한 환호가 울려퍼집니다.
싸이가 등장하자, 야광봉을 흔들면서 2층객석까지 메운 방청객들이 전원기립하면서 환호합니다.
무대 바로 앞까지 몸을 기대며, 싸이를 향해 야광봉을 흔드는 모습이 마치 한국팬들이 싸이에 환호하는 모습과 다를바 없었습니다.
강남스타일을 열창하는 싸이의 노랫말을 따라부르는 목소리도 많이 들리고, 정말이지 싸이가 한국인임이 자랑스러워지는 순간들이었습니다.
이날 무대에서 특히 눈에 신선하게 들어왔던 게 있습니다.
무대 뒷편 전광판으로 한글 "오빠"라는 단어가 계속해서 나오는 것입니다.
"강남스타일"이라는 한글로 된 노래를 해외에서 히트친 것 만도, 한글알리미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는 것인데, 아마도 한글이 해외 방송무대에 큼지막하게 나온 것은 이번이 최초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 "오빠"라는 한글을 전광판에 띄우는 연출은, 아마 싸이가 제작측에 요청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호주에서의 강남스타일 인기는, 가수 싸이와 강나스타일이라는 노래에 열광할 뿐이지, "한글" 이라는 우리나라 고유의 디테일한 문화까지 신경쓸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강남스타일을 끝까지 한국말로 부르겠다던 싸이.
드디어 전세계에 "한글알리미"로의 시동을 거는 걸까요?
앞으로 해외 각지 무대에서도, 우리나라 한글자막이 나오는 모습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날 "디 엑스펙터 호주"에 심사위원 중 한명으로, 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멤버인 "멜라니B(멜라니브라운)"가 출연했습니다.
열광적인 강남스타일 라이브 무대를 마친 후, MC가 싸이에게 현재 전세계적인 자신의 인기가 실감나느냐며 싸이의 심정 및 호주에 대한 인상 등을 물어봅니다.
그 뒤, 심사위원 측의 멜라니B를 보면서, "이번이 싸이와 춤을 출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지도 모른다"며 싸이와 함께 커플 말춤을 선보일 것으로 제안했습니다.
멜라니B는 기다렸다는 듯이, 하지만 수줍은 듯 종종걸음으로 나와 싸이와 첫대면을 하는데요,
알고보니 이 퍼포먼스는 저번주 싸이 출연이 예고된 후, 제작측에서 시청자 투표를 하여 싸이와 멜라니B와의 커플 댄스 퍼포먼스가 결정 되었다고 합니다.
싸이와 첫인사를 나눈 멜라니B는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추어 싸이와 말춤을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이날 몸에 착 달라붙는 노란색 미니원피스를 입고 나온 멜라니B는, 의상이 불편할텐데도 싸이와 함께 열광적으로 커플 말춤도 추고, 말춤 퍼포먼스 이후에도 싸이에게 "저에게 영광인 자리다, 당신은 전설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무대가 끝난 뒤, 자신의 트위터에도 이날 함께 한 말춤 퍼포먼스 사진을 올리며, "대중들의 투표결과와 딸이 원해서 이루어진 퍼포먼스이긴 하지만, 나 또한 싸이의 열렬한 팬이다"라며 싸이에 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에 싸이도 바로 "이날 당신은 저보다 말춤을 더 잘 추던데, 얼마나 연습하신건가요?"라며 댓글을 달았고, 멜라니B역시 "아니다, 당신이 최고다, 당신과의 댄스가 너무 좋았다"라며 화답하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는 멜라니B의 퍼포먼스까지 약 7여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하지만 7분이 마치 1시간이라도 되는 듯, 관객들의 환호와 반응이 뜨거웠는데요,
호주에는 앞으로 3일정도 더 체류하면서, 각종 TV 방송 및 라디오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강남스타일의 인기비결 및 심정 등, 자신의 프로모션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호주에서의 성공적인 일정을 마치고 미국으로 이동하여, 더 발전하는 싸이의 모습을 보게 되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이번주 빌보드차트도 슬슬 궁금해지는군요.
→ 아래는 어제 생방송된 호주 엑스펙터 싸이 강남스타일 무대영상입니다. 무대가 끝난 후 멜라니B와의 커플 댄스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