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미국 ABC 바바라월터스의 더뷰 출연, 토크쇼에서도 강남스타일 효과 먹힐까?

by cwk1004 2012. 10. 26.
반응형

어제 25일 아침 미국 ABC방송국의 간판 토크쇼인 "The view" 라는 프로그램에 싸이가 출연하여 "강남스타일" 무대와 토크쇼 출연을 하면서 또 한번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ABC 방송국의 "The view"라는 토크쇼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있는 "우피골드버그"를 비롯 유명 앵커 및 MC인 "바바라 월터스" 외 3명, 총5명의 유명 여성호스트들이 나와서 수다를 떨며 방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에서 유명한 토크쇼 중 하나로 꼽히는 프로입니다.

이 토크쇼에 나오는 게스트들은 주로 유명배우 및 가수 등 인기가 많은 스타들이 초청되는데요, 지난 24일 방송에서는 유명 여가수 "테일러스위프트"가 출연하여 자신의 신곡 발표 및 토크쇼를 진행했었습니다.

그동안 싸이는 미국 NBC 방송 주최의 프로그램에 주로 출연했었는데, 이번에는 ABC방송국에서도 적극적으로 러브콜을 받은 경우라서, 앞으로의 미국 스케쥴의 첫단추를 잘 끼운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지금부터 어제 방송된, ABC 방송의 간판 토크쇼 "The view"에서의 싸이 강남스타일 무대영상 및 토크쇼에서 어떤 말들이 오고갔는지 등에 대해 간추려드리겠습니다.

 

싸이의 첫 미국 일정인, "The view" 토크쇼 출연 영상을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1. 파파라치 동행하는 싸이의 위엄

이번에도 역시 싸이는 파파라치들을 동행하는 위엄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예전 미국 활동과 다른점이 있다면 덩치 큰 흑형들이 보디가드로 붙으면서, 더욱 싸이에 대한 경비가 삼엄(?)해졌다는 것인데요,

이 또한, 싸이의 인기가 그만큼 많이 올라갔다는 데에 대한 반증이라는 점에서 반가운 소식이라고 해두겠습니다.

건장한 보디가드들을 앞세우고 걸어가는 싸이의 모습에서, 한층 더 성장한 글로벌 스타의 모습이 엿보이기도 합니다.

 

2. 역시 열광적인 강남스타일 무대

이날, "The view" 토크쇼에서 싸이의 무대는 역시 전원 기립의 열광적인 무대였습니다.

게다가 한국 젊은 팬들에게서나 기대해볼 수 있던, 야광봉까지 들고 있는 방청객들을 보니, 이제는 한국의 콘서트 문화까지 전파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싸이의 무대는 "케이트 쿠릭"이라는 미모의 여성 앵커에 의해 소개됩니다. 관객들 사이에 들어간 이 여성MC가 싸이의 이름을 부르자, 관객들이 환호하며 기쁨을 감추지 못합니다.

싸이가 나오고 싸이의 주특기인 무대장악력이 폭발적으로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싸이의 폭발적인 무대 에너지에 매료되어서, 모든 관객들이 기립하여 박수치며 즐기는 모습이 흐뭇하기만 합니다.

이번 무대에서 또 주목해보아야 할 것은, 저번 미국 일정에서는 해외현지 백댄서들을 고용했던 반면, 이번 미국 일정에서는 싸이의 한국 백댄서들이 전부 함께 무대에 서는 모습이었습니다.

싸이가 자신의 노래나 무대인사에서의 "한글"을 고집하고, 백댄서들도 자신의 백댄서들을 써야한다는 그런 정신, 국위선양을 하려는 의지가 돋보이는 대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토크쇼에서는 무슨 이야기가 오고갔나?

이날 라이브 무대가 끝난 후, "The view"의 여성 MC 5명이 싸이를 중심으로 둘러싸고 무대의 여운이 남는지 몸을 들썩이며, 싸이에게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줌마들이라서 그런지, 역시 토크쇼 자체가 대단히 액티브했던 것 같습니다.

한 MC는 싸이의 말춤을 배우겠다며 신고있던 신발을 무대뒤로 벗어던져 버리기 까지 합니다.

MC들은 맨처음 "강남"이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를 궁금해했습니다. 싸이에게 강남이 어떤 곳이냐며, 그곳에서 자랐느냐, 어떤 곳인지 알려달라는 등,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싸이의 영어 실력에 대해서도 물으며, 영어를 어떻게 습득했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졌는데요,

"The view"라는 프로그램이 토크쇼 전문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보는 내내 싸이가 잘못 듣거나 말하지나 않을지 내심 조마조마했습니다.

하지만, 싸이 특유의 넋살도 떨어가며, 떨지 않고 잘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해외 일정을 해나갈수록 점점 쌓여가는 싸이의 내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싸이의 ABC 방송국의 "The view" 토크쇼 출연은,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첫 방송 일정이었다는 점과, 그동안 NBC 방송국에서만 싸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ABC 방송국에서도 싸이에게 러브콜을 보낸 만큼, 향후 타 방송국에서의 싸이에 대한 출연섭외도 예측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본격적인 미국 일정을 시작한 싸이에게 청신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일부 팬들은, 싸이의 유창하지 못한 영어실력을 걸림돌로 내세우기도 합니다.

하지만, 싸이 정도의 의사소통 능력만 가지고 있어도, 그의 열광적인 무대 에너지와 퍼포먼스로 미국에서의 팬층 확보는 더 기대해 볼 만 할 것 같습니다.

싸이의 더욱 힘찬 해외 선전을 기원해봅니다.

 

→ 아래는 "The view" 토크쇼에서 방송된,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영상과, 라이브무대 이후 여성 MC 5명과 함께 진행된 토크쇼 중 일부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