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강남스타일 인기미드 글리 출연예고편, 이제는 미국드라마까지 싸이열풍...

by cwk1004 2012. 11. 1.
반응형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인기 미국드라마 글리(Glee)에도 나오게된다는 소식이 들려, 많은 팬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어제 31일 미국 FOX 방송의 인기 드라마인 "Glee"의 예고편이 유튜브에 올라왔습니다.

이 예고편에서는 글리의 출연진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부르는 장면이 연출되어 팬들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받고 있는데요,

미국드라마 글리(Glee)는 미국 합창 클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고등학생들의 성장스토리를 담은 인기드라마로, 매시즌 마다 세계적인 뮤지션의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이 드라마에 나온다는 것은 그야말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

지금부터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나올 것으로 예고한 글리의 예고편과 글리에서 강남스타일을 재조명하게된 배경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리에 진출한 강남스타일에 대해 살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1. 미국드라마 글리(Glee)는?

미국드라마 글리는 미국 고등학생들의 성장드라마로 춤과 노래, 그리고 그들의 로맨스를 담은 청춘드라마 입니다.

글리는 미국 내에서 아주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드라마로, 미국드라마 중 5위권 안에 드는 초특급 인기 드라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전의 드라마로 치면 "비버리힐즈아이들" 정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매시즌 매회마다 유명뮤지션들의 음악과 노래를 소재로 춤과 노래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여기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나왔다는 것은, 그만큼 싸이의 인기가 많이 올라갔다는 반증이겠습니다.

싸이의 유튜브에서의 인기몰이는 이제는 말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하지만, 공용방송의 공용드라마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직접 조명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서 더욱 그 의미는 크다 하겠습니다.

글리를 사랑하는 한국팬들도, "글리에서 강남스타일이 나온다니 믿을 수 없다, 사상 초유의 빅이슈다, 미국드라마에서 한국말로 된 노래를 들을 수 있다니 꿈만같다"라는 등 열띤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강남스타일 등장의 숨은 이야기.

강남스타일이 이 인기드라마 '글리'에 등장하게 되는 데는 그만한 계기가 있었습니다.

사실은, 미드 '글리'의 프로듀서인 '라이언 머피'라는 분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푹 빠져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미 10월 중순쯤 Glee 팀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하며, 향후 '글리'에서 강남스타일이 등장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난무하기도 했었습니다.

실제로 그당시, 취재진이 "글리에서 강남스타일을 해보는 것이 어떠냐"라며 제안하자, '라이언 머피' 프로듀서는 "내가 강남스타일에 지금 푹 빠져있기 때문에, 어쩌면 강남스타일이 글리에 등장할지도 모르겠다."며, 강남스타일 등장 가능성을 열어두기도 했었습니다.

그의 이러한 의지가 있어서 였을 까요?

그의 이런 패러디 영상 및 발언이 있은 후, 얼마지나지 않아 '글리'에서 강남스타일 등장 예고편을 방영하여 팬들에게 신선한 뉴스를 주고 있습니다.

 

글리에서 보여주는 강남스타일은 어떤식으로 비추어질지 사뭇 궁금해집니다.

글리에서 매회마다 재조명하는 유명아티스트들의 음악은 그들의 표현방식대로, 그리고 그들의 스타일대로 편곡되어 보여졌는데요, 이번 강남스타일을 다룬 회에서는 어떠한 모습으로 강남스타일이 재탄생할 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번 미드 글리에서의 강남스타일 등장이, 싸이의 빌보드 1위 달성에도 조금이나마 그 힘을 보탤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아래는 인기미드 글리의 강남스타일 예고편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