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6시경, 싸이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MTV 유럽뮤직어워드(2012 MTV EMA)에서 베스트비디오상을 수상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겹경사에 싸이는 빌보드 2위 입성했을 때보다, 지금이 어쩌면 더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도그럴것이, 유럽으로 건너가 에펠탑 앞 광장에서 2만여명과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을 몸소 체험한 것을 시작으로,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초청강연을 하는가 하면, 영국방문 시 기네스북 증서를 수여받았고, 어제는 미국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디지틸음원 판매량 200만건을 돌파하면서 '더블 플래티넘' 기록을 갱신하는 등 그의 최근 일주일간의 활약상이 그야말로 대단합니다.
게다가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오늘 새벽 6시경,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MTV 유럽뮤직어워즈에서는 '베스트비디오상'을 수상하면서 그의 '강남스타일'의 전세계적인 인기의 정점을 찍어 버리는 순간이었는데요,
시상식에서는 싸이가 직접 강남스타일 무대를 라이브로 꾸미며 관객들과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 그의 개인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는 후문도 들려옵니다.
지금부터, 오늘 새벽에 있었던 MTV EMA 시상식 현장의 모습과, 열광적이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의 MTV EMA '베스트비디오상' 수상을 함께 축하해주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싸이는 오늘 열린 MTV EMA 레드카펫 위에서도 월드스타다운 여유와 위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례적으로 싸이의 인터뷰중 레드카펫 무대위에서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가 울려퍼지는 진풍경이 나오기도 하여 많은 팬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는데요,
싸이가 MTV EMA의 레드카펫 무대 프리쇼에 들어서자 진행자 루이스로와 스웨이칼로웨이는 포옹을 하며 싸이를 반겨주었습니다.
사회자들은 방금 들은 소식이라며,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7억뷰를 넘겼다며 싸이에게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사나이'라며 싸이를 칭찬하기 바쁜 모습이었습니다.
인터뷰 말미에 진행자가 갑자기 선글라스를 꺼내들며 싸이에게 말춤을 가르쳐달라고 요청했고, 갑자기 레드카펫 현장에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이 울려퍼지기 시작했습니다.
강남스타일에 맞추어 진행자와 싸이의 신나게 말춤을 추며 달리는 모습에 주변 관객들이 환호했는데요, 이렇게 레드카펫무대에서 참가자 가수의 음악이 흘러나오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싸이는 오늘 시상식에서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베스트비디오상' 부문에서 영광의 수상을 함으로써, 한국가수로서는 최초로 MTV에서 수상을 하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싸이는 수상 소감에 "MTV EMA측에 너무 감사합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사랑해주신 전 세계 팬들에게 정말 고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면서,
"이기적인 남편을 늘 응원해주고 곁을 지켜준 가족들에게도 감사하다"며 가족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이날 인상깊었던 점은, 수상소감의 말미에 한국말로 "감사합니다"라고 외치면서, 한국인 가수로서, 그리고 한글 알리미로서 또한번의 인상적인 영상을 남겼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싸이는 이날 '베스트비디오상' 수상을 기념하며, 특별무대를 꾸며 관객들을 또한번 열광의 분위기로 몰고갔습니다.
이 자리에 모인 많은 전세계 연예인들 및 연예계 관계자들이 모두,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를 즐기며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주어, 이 광경을 보는 관객들 역시 뜨거운 현장 열기를 함께 할 수 있었는데요,
이날 시상식 진행을 맡은 톱모델 '하이디클룸'이 직접 말춤을 춰보이며 싸이의 무대를 소개합니다.
무대 소개를 마치자, 싸이는 무대뒷편에 마련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처음부분을 재현한 세트장에서 마치 뮤직비디오속의 싸이인 것 마냥 퍼포먼스를 시작하며 무대를 시작합니다.
이어, 자리에서 일어난 싸이는 자신의 백댄서들을 이끌고 무대뒷편에서부터 카메라 앵글을 받고 걸어나오며 강남스타일 노래를 열창하기 시작합니다.
싸이가 무대뒷편에서 등장하는 퍼포먼스를 펼치는 동안 밖에 무대에서는 싸이를 기다리는 팬들의 열기가 점점 뜨겁게 달아오르는 듯 했습니다.
싸이가 무대에 들어서자 관객들의 환호가 열화와 같습니다.
싸이를 촬영하기 위한 취재진들과 팬들의 열기에 모두들 스탠딩하여 손을 머리위로 하고, 싸이의 모습을 핸드폰이나 카메라에 담기위해 경쟁이 치열합니다.
특히 이날 무대에서는 싸이의 뮤직비디오의 마지막 떼로 말춤추는 장면을 재현이라도 하는 듯, 수십명의 백댄서들이 무대위로 올라와 함께 말춤을 추면서 무대를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었는데요,
이날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는 이곳이 MTV EMA 시상식 무대인지, 싸이의 개인 콘서트 무대인지 헷갈리게 만들 정도로, 그 열기가 대단했습니다.
싸이는 이날 MTV EMA 시상식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싸이가 시상식에 참가했다는 것 뿐만아니라, 그가 시상식에서 차지하는 비중 또한 컸는데요, 레드카펫에서부터 그의 강남스타일 음악을 틀어주었는가하면, 진행자에의해 '팝의왕'이라는 칭호를 받기도 하고, 이날 올해 세상을 떠난 '휘트니 휴스턴' 추모 영상에도 출연하는 등 그가 MTV EMA에서 전세계 팬들에게 남긴 인상은 기대이상으로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한주는 그에게 너무 행복한 기간이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도록, 그의 승승장구를 진심으로 빌어봅니다.
→ 아래는 오늘 MTV EMA에서 진행된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