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생활상식] 과일 채소 껍질 쉽고 간단하게 벗기는 노하우 (감자,오렌지,바나나,달걀,마늘)

by cwk1004 2013. 1. 2.
반응형

해외의 한 블로거가 해외 각 사이트에서 공개된 벗기기 까다로운 과일 및 채소류 등의 껍질을 쉽게 벗길수 있는 방법을 수집하여, 동영상과 그 노하우 등에 관해 소개를 한 포스팅이 있어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 동영상과 노하우를 접해보면, 우리나라 사람들도 다들 한번씩은 "아~ 벗기기 정말 귀찮다, 더 쉬운 방법은 없을까?", "더 간편하고 획기적인 방법은 없을까?"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봄직한 과일들이 나오는데요,

지금부터 이 블로거가 소개하고 있는 껍질 쉽게 벗기는 노하우 5가지 정도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정보 공유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1. 감자 껍질 벗기기

첫 번째 노하우는 바로 감자 껍질 벗기는 노하우입니다.

감자는 껍질벗기는 칼로 쓰윽쓰윽 벗겨버리면 그만이지만, 그건 감자가 한두개 였을 때는 쉬운 방법이지만, 감자가 몇십개가 될 경우에는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방법이 더 쉽고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대로라면 감자 한개당 몇초만에 껍질을 벗길수 있다고 하니, 정말 유용한 정보겠죠?

방법을 step별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a) 일반적으로 감자를 삶을때 처럼 삶습니다. 이때 완전히 삶아도 되고, 살짝 데쳐도 됩니다.

b) 그다음 준비해둔 얼음물에다가 5~10초 가량 담근 후, 건져냅니다. 이렇게 하면, 껍질 부분만 살짝 얼음물로 인해 차갑게 됩니다.

c) 그후, 가볍게 손을 이용하여 벗겨주시면 한꺼번에 쭈욱 벗겨지게 됩니다.

→ 아래는 감자 껍질 벗기기 노하우 동영상입니다.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오렌지 껍질 벗기기

두번째 노하우는 오렌지 껍질 벗기기 노하우인데요,

보통 오렌지를 벗겨서 먹을 때, 현재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아마도 칼로 세로로 칼집을 8등분 정도로 내어준 후, 엄지손가락을 이용하여 벗기는 방법일 겁니다.

하지만, 아래 공개드리는 노하우는 단한번의 칼질과 숟가락을 이용하여, 역시 단 몇초만에 껍질을 벗길 수 있는 방법으로 아주 유용한 노하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 먼저 껍질을 벗길 오렌지를 바닥에 데고, 손으로 누르며 사정없이 굴려줍니다. 오렌지가 깨지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이 작업은 오렌지 속과 껍질 사이를 최대한 쉽게 떨어질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b) 오렌지 꼭지 부분에 숫가락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칼집을 내어 줍니다.

c) 이 다음 이 부분에 숫가락을 집어넣고 오렌지를 쭈욱 돌리며 벗겨내어주면 됩니다.

→ 세부적인 사항은 아래 동영상 보시면서 확인해주세요.

 

3. 바나나 껍질 벗기기

세번째는 바나나 껍질 벗기기입니다.

바나나 껍질은 워낙에 벗기기 쉬우니, 아래 노하우가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아래 노하우는 쉽게 벗기는 방법이기 이전에, 바로 원숭이들이 바나나 껍질을 까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원숭이들이 바나나를 먹을 때 살펴보면, 눈깜짝할 새에 껍질을 벗겨버리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데요, 아래 노하우를 보시면 왜 그렇게 빨리 벗길수 있었던 건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a) 바나나의 윗부분(동그란)을 '일자(-)'모양이 되게 눌러줍니다.

b) '일자' 모양이 되게 눌러주면, 윗부분이 두갈래로 나누어 지게 되는데요, 이때 두 갈래를 잡고 아래로 쭈욱 벗겨주면 끝입니다.

의외로 쉬운 방법으로 바나나를 먹을 때 한번 시도해보시면, 그 편리성을 알 수 있을 거라 봅니다. ^^

→ 역시 아래 동영상으로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4. 찐달걀 껍질 벗기기

네번째는 찐달걀 껍질 벗기는 노하우입니다.

이 방법은 쉬운 방법이라기 보다는 기발한 방법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껍질이 손이나 달걀 표면에 남지 않는 방법으로, 깔끔하게 달걀껍질을 벗길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a) 찐달걀의 위아래를 톡톡 두드려, 약간씩 떼어 냅니다. 위아래에 숨구멍이 생기게 말입니다.

b) 그 후, 찐달걀을 세로로 감싸안고, 입으로 숨을 훅~!! 불어넣어주면, 아래 구멍을 통해서 달걀이 깔끔하게 쏘옥 빠져나오게 됩니다.

→ 아래 동영상으로 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5. 마늘 껍질 벗기기

마지막은 마늘 껍질 벗기는 노하우입니다.

아마 껍질 벗기기 노하우 중에, 필자 개인적으로는 이번 마늘 벗기는 노하우가 가장 놀라웠는데요,

아무도 생각지못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정말 되는지 확인하고 싶은 충동이 이는 방법이기도 하구요. 아래 설명 및 동영상 보시고, 주부분들께서는 꼭 한번씩 해보시고, 가능한건지 댓글로 확인사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방법은 이렇습니다.

a) 마늘을 스테인레스 그릇에 담습니다. 마늘 통째가 아닌 하나하나 분리된 마늘을 말이죠.

b) 같은 크기의 스테인레스 그릇으로 뚜껑형태로 덮은 뒤,

c) 손힘을 이용해 세차게 흔들어 주십시오.

d) 몇초간 흔들어준 다음, 뚜껑을 열어보면 깔끔하게 벗겨진 마늘이 예쁘게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어메이징~~ 하네요. ^^

→ 자세한 사항은 아래 동영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