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디자이너 중 한명인 Adrian Candela라는 분이, 이케아 스타일의 의자 및 스탠드 등의 가구를 손쉽게 골판지나 카드보드지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카드보드지나 골판지를 이용한 간단한 의자가 없을까 고심하던차에 접한 소식이라 이보다 반가울 순 없었는데요,
필자는 가끔 가족들이나 친지들을 집에 초대하곤 했을 때, 식탁에 둘러앉아 먹을 의자가 부족하여 난감할 때가 많았습니다.
물론 좌식 테이블을 사용하는 집에서는 이러한 걱정은 없겠지만, 4인식탁이나 6인식탁에 그 이상의 인원이 모여 앉아 먹게될 경우가 생기지 않으리란 법도 없고,
제 개인적인 경험상 의자가 부족하면 한두명은 꼭 서서 먹게되는 이상한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해서,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었습니다.
지금부터 해외 유명 디자이너가 소개하는 카드보드지를 이용한 이케아스타일 의자 만들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살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하시고 정보 나눠가주세요.
필자도 인테리어 및 DIY라면 일가견이 있는 사람인데, 카드보드지로 가구를 만든다는 것은 그리 쉬운일은 아니었습니다.
얼마전 저희 아들녀석을 위해 카드보드지와 골판지를 이용해 흔들목마 만들기에 도전한 적이 있는데, 1주간의 대작업 후에 간신히 만들어 놨건만 아들이 12키로가 되는 지점에서 손수 제작했던 흔들목마가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망가져 버리는 대참극을 경험했어야 할 만큼,
사실은 카드보드지나 골판지를 이용해만드는 가구는 내구성 측면에서 그만큼 어려운 것입니다.
더욱이 성인이 앉아야할 의자는 더욱더 그러하지요.
그런데, 이번에 제가 발견한 이 DIY 의자는 아주아주아주 쉬운(다른 DIY 의자들 대비)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내구성 측면에서도 성인어른이 앉아도 무방할 만큼 튼튼함을 자랑합니다.
아래 제가 소개드리는 사진 및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도 간편하면서도 튼튼한 의자라서 다들 깜짝 놀라실 겁니다.
이 카드보드지 의자는 활용도가 어른이 의자로 사용해도 되고, 인테리어 협탁과 같이 물건등을 올려두어도 무방합니다.
이 의자를 만들때 방법이 간단한 반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제단으로 보입니다.
제단이 정확이 될 때, 이 의자의 내구성이 그만큼 튼튼하게 받쳐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행인 건, 이 의자의 제단에 필요한 모든 수치가 설명서에 그대로 나와있어 카드보드지 및 골판지만 확보한다면, 이 의자를 만드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 아래에 설명서를 다운받으실 수 있는 주소를 링크시켜드리겠습니다.
제단에 따라 받쳐줄수 있는 무게의 차이는 있겠지만, 이 의자를 개발한 디자이너의 말에 따르면, 2.5mm 두께의 골판지 기준으로 만들었을 때, 60kg의 성인까지 앉을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5mm이상의 더 두꺼운 골판지의 경우에는 더욱 많은 무게를 견딜 수 있을것입니다.
** 필자는 더 두꺼운 골판지로 만드시라고 제안드리고 싶네요. ^^;;
필자는 이 의자를 적어도 두~세개정도는 만들어 놓을 생각입니다. 물론 훨씬 더 두꺼운 골판지로 말입니다. 앉아서 식사하다가 넘어지는 상황이 생기면 곤란하니까요. ^^;;
색깔을 다른 골판지를 이용한다거나, 색지를 붙인다거나 더 모던한 문양을 입힌다면 더욱더 인테리어 가구로서의 가치가 빛날 수 있을 것입니다.
손님들 없을때는 협탁이나 스탠드 대용으로 사용하다가, 손님들이 오시면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포스팅 보시는 분들도 한개씩 만들어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 DIY 의자 제작 설명서 링크 입니다. 클릭해주세요.
→ 아래는 위 카드보드지 의자 및 스탠드의 제작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