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 '우주에서 손씻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동영상 하나가 공개되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국제우주정거장 우주비행사가 직접 우주에서 손씻는 방법을 설명하는 모습이 담겨있는데요,

말로만 듣던, 우주에서 세정을 하는 방법을 직접 영상으로 확인하니,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국제우주정거장의 캐나다 출신의 우주비행사 '크리스 해드필드'는 우주에서 손을 씻는 방법에 대해 물어보는 학생의 질문에, 직접 무중력인 우주선에서의 손을 씻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물로 씻어낼 필요가 없는 특수 세정제 튜브를 꺼내어 보인 후, 해드필드는 세정제를 짜내보입니다.

무중력 상태라서 그런지, 쭈욱 짜낸 세정제가 마치 투명 구슬처럼 뭉쳐서 떠다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떠다니는 세정제 구슬(?)을 해드필드가 손으로 훔쳐내어 지구에서 하던 것처럼 손을 문지르고 나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는 것이 '우주에서의 손씻는 방법'이었는데요,

 

필자는 우주에서 손 씻는 방법이 생각보다 비교적 단순한 방법임에 놀랐고, 또하나 손을 문지르면 튀겨져 나간 조그만 물방울들은 어떻게 처리하는 것일지에 대해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이 동영상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 또한 저와 마찬가지로, "샤워는 어떻게 하나", "재채기를 하면 어떻게 되나", "세탁은 어떻게 하나" 등등 여러가지 의문점들에 대해 궁금해하는 모습들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마도, 우주정거장과 지구의 우주관련학문을 배우는 학생들과의 교신을 통해 이루어진 교육 프로그램으로 보이는 바, 향후에 세탁이라던지 샤워에 대한 질문과 답변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 아래는 '우주에서 손씻는 방법'을 설명하는 동영상입니다.

블로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RSS → 를 구독해주세요.
Posted by cwk100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