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글/그림

비명지르는 개구리 나마쿠아 레인, 세계에서 가장 귀여운 개구리 등극.

by cwk1004 2013. 2. 18.
반응형

최근 유튜브 사이트 상에서 마치 병아리라도 되는 듯, 몸을 동그랗게 부풀리고 비명을 지르는 개구리의 모습이 공개되어, 전세계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이 개구리는 꽤 예전부터 해외 소셜 미디어 등에서 다루어지면서 꽤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구리로, 그 생김새나 하는 행동들이 너무 귀여워서 흡사 만화 '개구리 왕눈이'에서의 투투를 연상케도 하는데요,

해외의 수많은 포토그래퍼들이 이 개구리(Namaqua Rain)를 사진 및 영상에 담기위해서 혈안이 되있을 정도로 이 개구리의 매력은 대단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삐약삐약 비명을 지르는 세계에서 가장 귀여운 개구리, 나무쿠아 레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살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의 '나마쿠아 레인 개구리'는 잔뜩 몸을 부풀리고 무엇인가에 깜짝 놀랜듯한 모습을 하고서, 삐약삐약 거리는 소리로 비명을 질러댑니다.

그런데 이 모습이 마치 만화에나 나올 것 같이 귀엽고 깜찍하여, 많은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귀여운 외모와는 다르게 위협이 되는 포식자를 향해 위협의 목소리를 내는 소리는 꽤나 위협적입니다. 약간은 사람의 비명소리같기도 하고 병아리가 삐약거리는 소리같기도 한 이 소리로, 이 개구리는 포식자에게 위협감을 주려고 한다고 합니다.

이 개구리의 특이한 소리때문인지, 이 개구리는 '소프라노 개구리'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나마쿠아 레인 개구리'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이나, 아메리카등지에 서식하는 종으로, 최고 4센티미터정도까지만 자라는 작고 귀여운 개구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식하지 않는 종이라서 조금은 아쉽긴 하지만, 아무래도 애완용 및 관상용으로 수집하시는 분들에 의해 조만간 우리나라에도 들어오게 되지 않을지, 조심스럽게 기대해봅니다.

예전 우파룰라같은 경우에도,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명해지더니, 결국에는 우리나라에도 유통되어 많은 사람들이 애완용을 키우고 있으니 말이죠.

 

→ 아래는 비명지르는 개구리 나마쿠아 레인의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