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대학생 이상형 1위 수지 송중기? 캠퍼스 남녀 대학생 2000명에게 물어보니...

by cwk1004 2013. 3. 21.
반응형

최근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인 알바천국에서는 전국 남녀 대학생 2,041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이상형 1위'는 누구인가에 대한 선호도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밝혀,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조사결과를 보면, 대학생 이상형 1위는 남녀 대학생들이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한편, 대학생 이상형 취향에 대한 설문 외에도, 한 소셜데이팅 업체에서는 약 1000여명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연예인중 캠퍼스가면 만날줄 알았던 남녀 후배 1위'에 대한 설문조사 및 인기투표도 진행하여, 이 또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학생 이상형 취향 및 이상형 1위 연예인에 대한 소식을 간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여자는 내조형, 남자는 야망형...

'대학생 이상형 1위'를 묻는 이성 선호도 설문조사의 결과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남자 대학생의 경우에는 '출석, 과제, 간식 등을 신경 써주는 내조형 여학생'이 33.1%로 1위에 올랐으며, '언제나 옆에 있고 싶은 보호본능 자극형'이 2위,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어울리는 사교형'이 3위, '쿨한 독립형 여학생'이 4위, '예쁜 연예인형 여학생'과 '특별한 센스를 가진 패셔니스타형 여학생'이 각각 5위 6위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여자 대학생의 경우, '미래 비전을 가진 야망가형'을 25.3%가 되는 수가 1위로 꼽았으며, 이어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주는 브레인형'이 2위, '어디서나 무리를 잘 이끄는 과대표형'이 3위, '개그맨형 남학생'이 4위, '남다른 패셔니스타형 남학생'이 5위, '선물을 사주는 물주형 남학생'이 6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결과를 종합해보면, 남학생들의 경우에는 외모도 중요하기는 하지만 자신을 편안하고 감싸줄 줄 아는 여자를 선호했고, 반면 여학생들은 능동적이고 미래 비전을 가지며 자신을 리드해줄 수 있는 남성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남자에게 여자는 무조건 이쁘면 된다는 속설이 왠지 깨져가는 느낌인데요,

필자도 이 설문조사 결과를 보고, 남자학생들이 얼굴이 예쁜 여학생에 대한 선호도가 5위 밖에 안된다는 사실과, 1위~4위까지가 외모보다는 성격과 사교성에 관한 내용이 차지하고 있다는 데에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적어도 남녀 연예상대를 고르는 데에 있어서, 불과 10여년 전의 대학생들과는 다른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 참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연예인 중 1위는 누구?

한편, 최근 한 소셜데이팅 업체에서 지난달 말부터 이번달 11일까지 20~30대 성인남녀 107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캠퍼스 이상형'에 대한 질문에는,

남녀 이상형 1위에 각각 '수지', '송중기'가 꼽혀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여자연예인 중 2위 3위는 각각 아이유와 손연재가 차지했고, 남자연예인 중 2위 3위는 조인성, 유승호가 차지하여 이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습인데요,

아무래도 남성들은 여자 연예인 중에서도 귀여우면서도 청순한 이미지의 여성을 좋아하는 한편, 여성들의 경우 다정다감하면서도 카리스마가 있는 남자배우들을 이상형으로 꼽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미스에이의 수지와 같은 경우에는 영화 건축학개론에서의 톡톡 튀면서도 순수하고 청순한 느낌이 많은 사람들 머리 속에 각인되어 있어서인지, 그녀에 대한 선호도가 31%나 되었고, 역시 송중기 또한 최근 드라마와 영화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이상형 손호도 44%라는 넘사벽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어제 정보전산망 대란이나, 후이즈 해커 출연 등의 사회를 혼란스럽게 하는 사건 및 소식 중에, 갑작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이 대학생 이상형 설문조사가 모든 사람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소재가 되었던 것 같아, 필자 역시 즐거웠습니다.

이 설문조사를 보면서, 약간의 격세지감도 느껴지면서, 옛 대학생 때의 향수를 약하게나마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 참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