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미국 괴물모기 갤니퍼, 이상기후가 만든 돌연변이 창궐, 살인진드기 이은 살인모기 되나?

by cwk1004 2013. 6. 10.
반응형

미국 괴물모기 갤니퍼 소식이 화제입니다. 미국 괴물모기 갤니퍼는 최근 미국 플로리다에 열대성 폭풍 '데비'가 지나간 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모기로 현지 주민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괴물모기의 이름을 '갤니퍼'로 '미국산 큰모기'로 알려져 있고, 그 크기가 일반 모기의 20배이상 큰 모습으로, 보는 것 만으로도 공포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거대 모기, 물리면 아픔도 그만큼 커... 주의요망.

최근 미국 플로리다 주정부와 플로리다 대학은 미국산 큰 모기(gallinippers)가 주 내 일부 카운티에 창궐하고 있다면서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플로리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 괴물모기 퇴치를 위해 ‘모기 통제 본부’까지 만들어 수개월 전부터 지역 내 습지대에 살충제를 뿌리는 등 만반의 대비를 해온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는데요,

최근 열대성 폭풍 ‘데비’가 지나간 후 더욱 번진 이 괴물 모기는 일반 모기에 비해 무려 20배나 더 큰 뿐만 아니라, 한번 물리면 엄청난 흡혈 능력으로 큰 통증까지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주민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다행인 건 이렇게 몸집이 크고 피를 대량으로 빨면서도, 유해한 바이러스는 아직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한시름을 놓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 갤니퍼는 공격적이기로도 유명한 모기여서, 물리게 되면 큰 통증은 물론 추가 질병이 발생한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바이러스가 없다는 소리에 그저 안심할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갤니퍼는 모기의 크기가 너무 커서 작은 새가 내려 앉은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중국 일본을 포함해 우리나라까지, 아시아에서는 요즘 살인진드기로 인해 야외 활동 주의 및 방역에 힘쓰고 있는 와중에, 미국에서는 괴물모기가 창궐하는 등,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 변화의 조짐이 여기저기에서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