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때아닌 대형 사슴 소식에 인터넷이 반짝했습니다.
이 대형 사슴이란 바로 영화 속에서나 한번 보았을 법한, 그리고 아프리카 다큐멘터리나 동물원 한켠에서나 보았을 법한 유럽 큰 사슴인데요,
원래 이름은 '말코손바닥사슴' 또는 '아피티사슴'이라고 지역마다 다르게 불리지만, 통상적으로 '엘크'라고 불리우는 종류입니다.
나주 엘크 출몰, 동물원에서나 보던 그 동물이 마을에 내려온 이유.
나주 엘크 출몰 소식은 2일 전남 나주소방서를 통해서 전해졌습니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40분께 나주시 다시면 한옥촌에 엘크가 출몰했다는 신고가 잇따라 접수되었고, 신고를 받고 현장에 달려온 전문가에 의해 1시간여 만에 포획되어 사건(?)이 일단락되었다고 하는데요,
생전 한번도 본적이 없던 큰 소만한 크기의 엘크를 처음본 마을 주민들은 갑작스러운 괴생물체의 출연에 혼비백산하며 일대 소동이 벌어졌다는 후문입니다.
주로 높은 고산지대에서 사는 엘크는 알고보니 이 마을에서 3km정도 떨어진 농장에서부터 탈출한 개체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가 없었지만, 교배 시기에는 성질이 날카로워진 엘크가 우리를 탈출한 것이므로, 어떤 행동을 할지 모르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천만 다행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디즈니 애니에서 보면 엘크는 일종의 신비스럽고 온화한 느낌의 생물체였는데, 이렇게 눈앞에 큰 소만한 크기의 대형 엘크가 떡하니 나타나니 정말 발견 당시 현장에서는 일대 혼란이 벌어질 수 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