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박원순 임종석 부시장 소환에 격노, 정청래 징계결정 자격정지 1년.

by cwk1004 2015. 5. 28.
반응형

 

박원순 임종석 부시장 소환에 격노, 정청래 징계결정 자격정지 1년.


서울시장 박원순 임종석 부시장 소환에 격노했다는 소식과, 정청래 징계결정 소식입니다.


서울시가 그동안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농성을 위한 천막을 제공한 것에 대해, 보수단체로부터 고소를 당함에 따라, 작년 9~11월 사이에는 역사도심재생과장 및 팀장이 피고인 신분으로 경찰조사를 받았는가 하면, 최근에는 임종석 부시장까지 경찰에 소환되면서, 이에 대해 박원순 시장이 불편한 심기를 비춘 것인데요,


박원순은 세월호 유가족들을 다 쫕아내는 게 좋겠느냐며, 그건 아닌것 같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민주주의 사회, 서울이 좋은 게 그런 무한자유를 누릴 수 있다는 것 아니겠냐"며 "그렇다고 교통이 크게 불편했던 것도 아니지 않았느냐"고 반문하면서, "아마 조금 싫은 분들은 계셨겠지만 유족의 슬픔과 아픔, 한을 생각하면 그 정도 해드리는 게 뭐가 그렇게 문제냐"며 "나는 기본과 상식, 합리와 균형 그런 게 중요하다"고 일침했습니다.


부시장 소환에 대해서 불만을 토로하면서, 자신도 잡아가라며 초강수를 두었는데요,




 

언제부터 우리사회가 이렇게 상대방의 아픔을 눈꼴사납게 여기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박원순 시장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참...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세월호 사건이 일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한쪽 가슴이 아린건 여전한데 그 유가족들이 돌을 들고 싸우는 것도 아니고 그저 천막쳐놓고 자신들의 한풀이를 하는 것인데... 왜이리도 그들을 향한 시선은 냉담하기만 한것인지....


언제부터 우리 사회가 이렇게 냉랭하고 서로를 시기와 질투로만 볼 수 밖에 없는 사회가 되었는지 참 안타깝기만 합니다.


어찌되었든... 박원순 시장님 화이팅입니다. ^^


한편, 최근 막말논란에 휩싸인 새정치 최고위원 정청래 위원이 자격정지 1년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이번 일로 말미암아, 정청래 최고위원은 최고위원직과 지역위원장직 모두 1년 정지되었는데요,

 

앞서 정청래 최고위원은 주승용 의원을 향해 '공갈'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8일 정청래 최고위원은 주 의원을 향해 "사퇴하지도 않으면서 사퇴한다고 공갈치는 것이 더 문제 "라고 비난해 주 의원이 "공개 석상에서 이런 발언은 치욕적이다"라며 자리를 나간 바 있습니다.


여당은 여당의 역할을 야당은 야당의 역할을 제대로 해주어야 진정한 민주주의로 발전해나갈 수 있을진데... 여당은 여당의 역할을 제대로 하는 것 같은데.. 어찌된게 야당은 야당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모양새입니다.


이거... 되겠습니까.... 정신 차리십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