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몰디브 비상사태, 몰디브 국가비상사태에 발묶인 여행객들은 어쩌나...

by cwk1004 2015. 11. 5.
반응형

 

몰디브 비상사태, 몰디브 국가비상사태에 발묶인 여행객들은 어쩌나...

 

인도양 휴양지 몰디브 비상사태 소식입니다. 4일 정오를 기해 몰디브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되면서, 몰디브 자국민들의 해외 출국을 금지하기 위해 공항이 폐쇄조치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재 우리나라의 몰디브 및 발리향 항공편 역시도 발리 화산폭발 및 몰디브 국가 비상사태선포로 취소되면서, 일대 혼란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몰디브 사태는 몰디브 대통령 압둘라 야민을 암살하기 위한 무기고 및 저격용 총이 발견되면서 선포된 것으로, 지난 9월말에는 대통령 부인이 타고 가던 쾌속정이 폭발하면서 대통령 부인과 경호원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몰디브 정부에서는 아마도 이번 무기고 발견과 과거 대통령 부인의 쾌속정 폭발사고가 연관성이 있다라고 판단하고, 대통령 암살목적이 있다는 이유로 30일간 몰디브 비상사태를 선포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TV조선>

 

 

마치 영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상황이 연출된 것인데요, 몰디브는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됨에 따라 군인과 경찰은 영장 없이 압수와 수색, 체포와 구금 등을 할 수 있게 됐고  집회·시위의 자유와 파업권이 제한되며 주민들은 출입국도 제한돼 다른 섬으로의 이동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과거 광주 민주화운동 당시에 계엄령선포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비상사태라는 명목하에 비도덕적이고 비상식적인 억압이 있지는 말아야 하겠습니다.

 

이번 몰디브 대통령 암살 기도 사건의 용의자는 바로 아메드 아데브 부통령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영화속의 한장면 같기도 하고, 미국연방수사국은 과거 쾌속정 폭발 사고의 원인이 폭발물은 아니었다라고 발표하기도 해서, 몰디브와 미국의 시각차이가 있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주변이 어지럽고 시끄러우면 그곳에는 가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그 주변으로 여행이 계획되어 있으신 분들은 가기전에 확실히 알아보고 가시길 당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