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블로그 검색 제한으로 절망하고, 네이버 블로그 검색으로 새 희망을 보다.

필자의 이 블로그는 2007년 10월부터 티스토리에 동을 트고, 현재까지 근 10년 가까이 블로깅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정확히는 8년하고도 3개월이 되었습니다. 8년 남짓한 시간동안 블로그에 대한 여러가지 사건사고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크게 불미스러운 일들은 없었지만, 2010년을 전후로 자칭 파워블로거(^^;;)의 계열에 오르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그 와중에 묻 연예기획사들로부터 포스팅된 게시글 제제라는 일까지 여러번 겪으면서, 나름 문화 엔터테인먼트 블로그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갔습니다.

불과 2년 전만해도 글을 올리면 거의 대부분 다음 검색 최상위권에 올라가는 행운을 거머쥐어, 하루에도 10만명 이상이 들어왔던 적이 있었더랬습니다.

물론, 5년전쯤에는 네이버에서 최상위 랭크를 빼놓지 않았었구요.

하지만 저에게도 고난이 있었으니... 2011년경,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 불량블로그로 분류되어 네이버 유입량이 거의 없어지더니....

작년 6월에는 그 믿던 다음블로그에서조차 저의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하고, 저의 최상위 포스팅글들을 하나둘씩 리스트에서 삭제시키더니, 하루이틀 사이 저의 2000개 가까이되는 거의 모든 포스팅들이 검색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조차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아마, 불량 블로그가 된 이유가 이슈성 포스팅을 너무 한달에 많이 올려버려서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이후로, 다음 서비스센터에 전화도 넣어보고,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그리고 어떻게 복구가 가능한건지.... 문의하고 물어보고 시정했으나... 다음의 정책은 완고하고 문은 높더군요....

그 이후 다음에서의 유입은 낯부끄러울 만큼이나...... 거의 없었습니다.

 

어찌 이렇게 한순간에 모든 포스팅을 삽시간에 지울 수 있는건지... 네이버는 그래도 꾸준한 유입건수는 채워주고 있건만... 티스토리의 친정과도 같은 다음에서 저에게 이렇게 하는 건... 정말 너무한게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 블로그 검색 제한을 받은 다른 블로거분들과 마찬가지로 한두달.... 살리려는 노력을 기울이다 기울이다 기울이다 안되어.... 몇달간 블로그를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작년 10월부터 포스팅도 하지 않았던 제 블로그 방문숫자가 늘어나기 시작하는 거였습니다.

그 내막을 살펴보니.....  네이버에서 제 글들을 검색리스트에 하나둘씩 다시 살려주기 시작했던 것...

어찌 이리도 고마운지.... 물론 예전처럼 상위랭크는 아니지만...

최근 테스트를 해보니... 정성껏 쓴 포스팅의 경우, 검색 2번째 페이지 또는 첫번째의 아래쪽 리스트에 랭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다음에서 헌신짝처럼 버려진 다음의 아이를, 옆집 네이버에서 데려다가 밥을 멕여주고 있는 듯한 모습?

어쨌든 개인적으로 네이버가 너무도 고맙습니다.

블로그라는 것도 세상사람들에게 소개가 되어지고, 다른 사람들의 피드백이 있고, 포털사이트의 지지가 있어야지만 성장할 수 있는 법....

앞으로는, 초심으로 돌아가 예전보다 제 이야기도 많이 올리고, 잦은 이슈성 포스팅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를 더욱더 사랑해주려 합니다. ^^

감사합니다. 네이버..... ^^알라뷰...

** ps. 다음 검색에서도 제 블로그가 하루빨리 정상화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

 

블로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RSS → 를 구독해주세요.
Posted by cwk100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