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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보일러 ER 2, 7, 11, 12, 14, 15 에러코드 원인과 증상 해결법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오류코드)

by cwk1004 2022. 9.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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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도 이제 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이제 온수는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곧 가을도 빨리 지나가고 얼마 있지 않아 쌀쌀하다 못해 추운 날씨가 오면 더 보일러 사용율이 올라갈 것입니다.

 

미리 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두면 급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린나이 보일러 ER 02, 07, 11, 12, 14, 15 오류코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2 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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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방 및 온수 모드 가등시, 반복적인 리셋으로 인해 알람을 표시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조치방법은 전원을 오프시키 뒤, 다시 켜주시고 재작동을 해봅니다.

 

계속적인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07 에러

 

온수사용을 8시간 이상 과도하게 사용했을 경우 뜰 수 있는 에러코드입니다.

 

만약 온수사용을 안했는데도 이런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먼저 온수 수도꼭지를 잠그고 온수모드를 가동시켜봅니다.

 

온수 수도꼭지가 잠겨있는데도 온수가 나온다거나 에러가 뜬다면 온수배관의 리크가 의심됩니다.

 

 

11 에러

 

 

 

난방 또는 온수 가동할 때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 가스 밸브가 잠겨있는 경우에 보일러 점화자체가 안되므로, 가스밸브 오픈 유무를 먼저 파악해줍니다.

 

만약 가스밸브가 잠겨있다면 가스밸브를 오픈하고 다시 보일러를 켜줍니다.

 

위와 같은 조치에도 계속 에러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에러

 

난방 및 온수 가동 시, 도중에 정상적인 연소가 되지 않아 꺼지는 불량이 발생할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보통 가스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불량으로, 가스배관에 리크가 있는지 또는 가스압력이 정상적인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가스 공급처나 설치기사, 또는 AS 센터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14 에러

 

PCB 안전회로에 불량발생 시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일단 보일러 사용을 중단했다가 일정 시간 이후 다시 보일러를 가동시켜봅니다.

 

다시 재가동시 정상동작하면 단순 통신 오작동이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15 에러

 

 

 

보일러 배관으로 물이 제대로 흐르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급수가 원활한지 먼저 파악이 필요합니다. 배관 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급수와는 상관없이 물배관 사이사이에 공기가 덜 빠져서 알람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전원을 껐다 킨 다음 시운전을 실시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에러코드가 연속적으로 또 발생하면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할 사항이 더 있으신 분은 아래 린나이 보일러 홈페이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rinna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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