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스팀보이 온수매트 설치방법 및 사용방법 정보 (매트 물빼는 법, 좌우분리난방, 작동법)

by cwk1004 2022. 10. 20.
반응형

요즘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것이, 딱 온수매트를 꺼낼 시기가 된 것 같습니다.

바깥 날씨는 춥더라도, 저녁에 잘 때나 아침에 기지개를 피면서 일어날 때, 온수매트가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면, 환절기 감기 걱정도 없고 딱 좋습니다.

요즘 인기인 스팀보이 온수매트 제품 설치방법과 함께 사용설명서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는 보일러 생김새가 마치 항아리를 닮아서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온수매트 작동법 이외에도 클린필터 장착방법, 매트 물빼는 법, 좌우 분리난방 등 기능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 제품 설치하는 법

먼저 설치를 원하는 장소에 매트를 펼쳐줍니다.

보일러를 매트와 연결해야 합니다. 이 때 보일러에 제품 전수검사시 남아있는 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일러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줍니다.

 

보일러 물 마개를 열어주고, 그 안으로 클린필터를 끝까지 넣어줍니다.

 

 

반응형

 

 

전원 연결하면 물이 없기 때문에 물보충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때 물 주입구에 물을 넣어줍니다.

물은 15초 단위로 4~5회 정도 천천히 넣어주시고, 매트 안까지 물이 다 채워지면 물보충 에러와 경고음이 사라지므로 이때까지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을 다 채운 후, 보일러 표시부의 다이얼을 돌려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B. 클린 필터 교체 방법

클린 필터는 90일, 즉 3달이 지나면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 필터케이스와 필터까지 전부 교체를 해야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의 물마개 뚜껑을 열고, 중앙 필터 삽입부 끝까지 필터케이스와 함께 필터를 집어 넣습니다.

필터를 장착한 후, 보일러의 물 표시선까지 물을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C. 보일러 물 빼는 방법

온수매트를 사용한 뒤 보관할 때는 보관 전에, 보일러의 물을 빼주어야 합니다.

먼저 매트 호스와 보일러를 분리 해준 뒤, 보일러의 물마개 뚜껑을 열어 필터를 빼줍니다.

보일러를 뒤집어서 내부의 물을 빼줍니다.

 


D. 매트 안 물 빼는 방법

 

매트에서 다 차있는 물도 빼주어야 합니다.

매트 안의 물을 빼주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매트 호스와 연결할 커넥터와 커넥터부에 연결하여 물빼기 펌핑을 할 에어펌프를 준비합니다.

매트를 평평한 곳에 펼치고 물빼기용 커넥터를 매트 호스에 먼저 연결합니다.

 

 

 

 

 


반대편 커넥터 구멍에 에어펌프 주사기를 끼워넣고, 공기를 주입해주면 반대편으로 매트 안의 물이 빠져나오게 됩니다.

 

 

 


E. 양쪽 분리난방 사용 방법

싱글 매트의 경우 분이난방이 없지만, 2인용 매트에는 좌우 온도를 분리할 수 있는 분리난방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보일러의 다이얼을 왼쪽, 오른쪽 끝까지 돌려서 원하는 왼쪽 오른쪽의 난방 위치를 설정한 뒤, 온도세팅을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