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에러코드 ER02 ER05 ER16 ER17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고장코드 02 05 16 17)

by cwk1004 2022. 10. 22.
반응형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일러를 가동하기에는 애매하고 그렇다고 쌀쌀해진 날씨 때문에 춥게 자기에는 건강상 위험하고, 바로 이럴 때 필요한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온수매트 또는 전기매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벌써 나비엔 온수매트를 꺼내서 작동시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가동하는 온수매트라서 그런지, 물을 채워 넣는 과정에서 몇차례 다른 종류의 에러코드가 두번 발생했습니다.

겨울철 보일러 고장도 문제이지만, 보다 더 따뜻한 잠자리를 위한 온수매트가 고장나도 문제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는 숙지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나비엔 온수매트 및 전기매트에서 나타나는 에러코드, 고장증상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r02 02 에러

 

 

반응형

 


이 에러는 온수매트의 보일러 물탱크에 물이 부족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에러가 나타나면 물수위 표시가 다 채워지도록 물을 보충해주고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물 보충 시에는 반드시 정수 또는 생수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수돗물이나 지하수 사용으로 인해 호스내브나 물탱크 내부가 변색될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보충을 했는데도 지속적으로 동일한 에러코드가 뜬다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Er05 05 에러

이 에러는 물탱크에 연결되어 있는 온도센서에 문제가 생겼을 때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이 에러 발생 시, 보일러 전원을 껐다가 켜서 정상작동하는지 보시고,

만약 동일 증상이 지속되면, 온도센서 고장이므로, as 센터에 as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3. Er16 16 에러

이 에러는 보일러가 너무 뜨겁게 과열되어 있다라는 뜻입니다.

너무 과도한 사용 또는 온도센서 이상으로 인해 물탱크 내부 온도가 너무 과열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전원 코드를 뽑고 일단 보일러가 식을 때까지 일정시간 지난 다음 재가동을 해보고 정상작동을 체크합니다.

만약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as 센터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Er17 17 에러

 

 

 

 

 


이 에러코드는 난방이상 발생으로 인해 뜨는 표시입니다.

난방이상이란 온도세팅값과는 다르게 온도를 높혀도 올라가지 않는 이상현상을 말합니다.

보일러 내부에 온도퓨즈가 끊어졌거나 센서부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순 오작동일 경우에는 전원을 오프한 뒤 다시 켜면 정상동작하게 됩니다.

만약 동일 증상이 지속된다면, 부품 고장이므로 as 센터에 문의해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