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ER11 ER15 ER18 ER28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법 살펴보기 (고장코드 11 15 18 28 228)

by cwk1004 2022. 10. 23.
반응형

요즘 추워진 날씨로 인해 온수매트, 전기매트 사용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제는 보일러를 가동하거나 전기매트, 온수매트 등 겨울철 준비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벌써 나비엔 온수매트를 꺼내서 작동시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가동하는 온수매트라서 그런지, 물을 채워 넣는 과정에서 몇차례 다른 종류의 에러코드가 두번 발생했습니다.

겨울철 보일러 고장도 문제이지만, 보다 더 따뜻한 잠자리를 위한 온수매트가 고장나도 문제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는 숙지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 에 대해 원인과 해결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 Er11, 11 에러

이 에러코드는 물 수위감지 센서에 문제가 생겼을 때 뜨는 에러입니다.

물이 물탱크를 넘쳤다거나 물수위보다 물이 낮게 채워져 있을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수위감지 센서부 자체 고장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 에러코드가 보이면, 일단 물탱크 물 수위를 체크해줍니다.

그 다음 이상이 없으면 전원을 껐닥켜봐서 정상가동 여부를 체크 한 뒤, 동일 증상 발생 시 as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Er15, 15 에러

이 에러는 이온케어 장치에 문제 발생 시 나타나는 에러코드로, 이온케어기능이 있는 온수매트 모델의 경우에 한합니다.

이 때는 먼저 전원을 온오프 후, 단순 오작동이었는지를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원 온오프 후에도 동일 증상이 나타나면 부품 고장입니다. As 센터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Er18, 18 에러

이 에러는 환수 온도 센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온수매트의 보일러 물탱크에 물을 넣어줄 때, 그 환수물의 온도를 체크하게 되는데, 이 때 사용되는 센서가 바로 환수온도 센서입니다.


이 센서로 환수물의 온도를 제대로 체크해야지, 세팅된 온도로 물 수온을 올리기 위해 히터를 적절히 가동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센서가 고장나면, 제대로 온도를 올릴 수가 없어서 에러코드가 뜨는 것입니다.

이 에러는 부품 고장이 대부분이므로,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4. Er28, 28, 228 에러

이 에러는 보일러나 온수매트에 누수가 감지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보일러의 물탱크나 온수매트의 호스 결착부 또는 온수매트 중간에 누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누수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때는 온수매트 커버를 다 벗기고 어느 부분에서 누수가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온수매트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물을 채워 넣는 과정에서 이를 누수로 오인하여 에러가 뜨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만수로 물을 채워넣었는데도 누수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