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드넓은 우주에 과연 우리 인간과 같은 지능을 가진 생명체가 존재하지 않을 수가 있는걸까?
가끔 들려오는 우주인 혹은 비행물체 발견 소식에 반가워하다가, 조작되었다느니, 아니라느니 하며 해명하는 소식에 아쉬워 하기를 수십번......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직 3차원의 세계밖에 생각하지 못하는 우리 인간들에게 있어서, 이 우주는 그 보다 훨씬 큰 존재이고, 때문에 우리보다 훨씬 고 지능을 가진 생명체가 반드시 있으리라는 것도 자명하다고 본다.
정말로 "맨인블랙"이 있어서 그런건지 어떤건지는 확실치 않지만, 비행물체나 우주인에 대한 뉴스가 오보라느니 조작되었다느니 하는 소식이 오히려 더 의심스러운 건 왜일까?
얼마전에 NASA에서 화성 표면 사진이라고 발표한 영상에 대해 인터넷에서 뜨거운 논란이 일고 있다.
아래는 그 공개되었다는 사진...
보시다시피, 왼쪽 윗부분에 사람 형상의 모습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확대해 보면, 아래와 같다.
이 사진을 가지고 논란이 일만 하지 않은가?
사진을 확대해서 자세히 살펴본 누리꾼들에 의해서 화성에 있는 우주인이 아니냐는 둥.... 많은 말들이 오갔다고 한다.
이에, 미국의 우주비행사 필 플라이트가 잘못된 우주신화를 바로잡기 위해 만든 인터넷사이트 ‘배드아스트로노미닷컴’(badastronomy.com)은 “단지 자그마한 바위가 수cm 더 높이 솟아 있는 것일 뿐”이라고 주장했다고 하는데....
어째... 딱 보기에도 그냥 바위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어찌되었건.
우주인에 대한 열망이랄까?
열망이랄것 까지도 없고(어차피 그냬들은 관심도 없을 테니),
우주인에 대한 인간의 궁금증은 뭔가 보이지않는 큰 커튼이 앞에서 드리워있는 듯한 기분이 자꾸 드는 건 왜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