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블로거의 수익 전략 도우미 사이트

by cwk1004 2008. 6. 1.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한 지 2년,
블로그를 이용해서 '구글애드센스'라는 구글의 광고파트너를 한지 8개월,
그리고 파트너라는 광고대행알바(?)를 한지 1년 정도.

처음 시작할 때, 많은 시행착오와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생각이 납니다.

블로그를 그저 자신의 일기인 것 마냥 쓰는 용도였다면, 별 고민없는 블로거로 살았겠지만, 서로 유익한 정보도 나누면서 블로그로 약간의 용돈이라도 벌겸,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하면서 부터는 이런류의 광고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참 힘들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의 경우, 어떻게 배치를 해야하며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지 정보도 나누고 수익도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정말 어려웠습니다.

특히나 흔히 '파트너'라고 하는 광고대행알바를 하면서, 정말 많은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지금이라고 해서 처음 시작할 때에 비해 특별히 낳은 수익을 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전처럼 너무 과도한 시간을 투자하는 일은 없어졌으니까 이게 다 어찌보면, 처음 시작할 때 고수님들의 사이트라던지 여러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며 배운게 좀 도움이 되었던 거겠죠.

하지만, 혼자서 하나하나 알아가기에는 너무 시간, 노력이 많이 소비되어서 쉽게 접근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정말 괜찮은 사이트가 하나 나왔더군요.
그 사이트의 이름은 "애드센서, 블로거 수익정보 커뮤니티 (http://adsenser.co.kr)"입니다.

예전에 제가 파트너로 시작했을 때는 왜 이런 사이트가 없었나 조금 아쉽습니다.

"애드센서"라는 사이트는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파트너로서 일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의 입문기를 함께 해줄수 있는 바로 '초보들의 사이트"입니다.
처음에 어떤 식으로 접근을 해야하며, 어떤 종류의 전략과 계획들이 필요한지 등등... 정말 유용한 자료들이 많습니다.

저는 처음 시작할 당시, 초보를 위한 사이트는 없고, 고수들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었더랬습니다. 하지만 초보의 입장에서 그런 사이트에서는 용어 자체에서도 제가 낄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더군요.

아마 제가 처음 고생했던 이유가 "애드센서"와 같은 사이트가 그 당시에는 없었기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애드센서"에서는 수익모델,홍보노하우,사이트운영팁,자료실,커뮤니티 등등 초보입문자 분들께 유용한 자료가 많네요. 또 자체 이벤트 페이지도 있어서 주인장님께서 이벤트를 주관하시고 계십니다. ^^

어찌되었든, 이런 사이트의 오픈을 축하하며, 앞으로 파트너라던지 구글애드센스 및 기타 블로그수익모델을 처음접하시는 모든 분들이 "애드센서, 블로거 수익정보 커뮤니티(http://adsenser.co.kr)"를 통해서 많은도움을 받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