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애플 IPOD를 모델로한 아우디 하이브리드 컨셉카 "O"

by cwk1004 2008. 10. 16.
반응형

새로 아우디에서 선보인 하이브리드 컨셉카 "O"입니다.

"O"라는 이 컨셉카의 이름은 디자인의 neat함과 깔끔함, 모던함, 세련됨.... 등등을 표현한 이름이라고 하는군요...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ㅎㅎ)

어찌 됬든, 언제나 컨셉카를 구경하는 건 즐겁습니다. 실제로 생산되는 모델들에 비해서 보다 Rare한 디자이너의 숨결이 느껴지기 때문이죠.

이번 컨셉카의 특징은 바로 자동차를 "A large music player"로 생각하고 만든 자동차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그 디자인도 "애플 ipod"를 모델로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간략하게 이 하이브리드카의 외관을 살펴볼까요?


전체적으로 정말로 미끈한 느낌입니다.

꺽이는 부분이 전혀 없이 특히나 ipod의 느낌이 나는 듯한 흑/백의 디자인은 정말 깔끔하군요.
문의 아래부분도 유리로 처리했습니다. 왠지 더 깔끔해 보이네요.

트렁크에는 DJ set와 Mixing deck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역시 하나의 큰 뮤직 플레이어를 만든다고 하더니, 트렁크에 이런게 설치되어 있을 줄 알았습니다. ^^
이 deck는 트렁크에서 분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즉!!
트렁크에 다른걸 넣어도 되니, 안심하라는 뜻이죠. ^^

내부 또한 깔끔함의 연속입니다.

내부에 투명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일부분(위험하지 않을 만한 부분)에 Glass를 사용했습니다. 밋밋한 회색이나 검정색 가죽 보다는 왠지 더 미려한 분위기가 나네요.

역시 음악을 위한 자동차이므로, 스피커 또한 탁월합니다. 좌석 중간에 우퍼스피커가 떡하니 장착되어 있습니다. 멋지네요.

컨셉카는 항상 컨셉카로 끝나던데....
컨셉카와 같은 자동차가 실제로 굴러다니는 날이 곧 오겠죠?
그 날을 손꼽아 기다려 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