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하늘을 나는 뱀?!! 용이 승천하는 줄 알았다...

by cwk1004 2008. 12. 6.
반응형
언젠가 한국 TV프로그램에도 한번 소개된 적은 있는 것 같은데, "하늘을 나는 뱀"에 관해 연구조사하는 그룹이 있어서 홈페이지를 한번 찾아 보았습니다.

정말 흥미롭군요. 저는 사람이 하늘로 뱀을 던지면 뱀이 나는 건 줄로만 알았지, 지들이(뱀들이) 스스로 나무와 나무사이를 이동하기 위해 나는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
(이런 의심쟁이.... ^^;;)

하늘을 날 수 있는 뱀은 동남아시아에 주로 서식을 하는 종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종은 아래의 3가지 종류입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Paradise tree snake, Twin-barred tree snake, Golden tree snake 입니다.


이 "하늘을 나는 뱀"은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나무와 나무사이를 이동하기 위해 나무가지 끝에서 점프를 합니다. 그 후 공기저항을 많이 받음으로써 날 수 있도록 몸통을 최대한 납작하게 만들어서 지그재그로 하늘을 박차고(?) 날아갑니다. 언뜻보기엔 정말 이무기가 승천하는 모습을 보는 듯 합니다.

맨 아래 동영상을 붙여놓았으니, 뱀의 활공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