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새우계의 최강자! "사마귀 새우" (Mantis Shrimp)

by cwk1004 2008. 12. 26.
반응형

서핑 중 발견한 희귀종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국내에도 매니아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는 희귀종으로 이름은 "Mantis Shirimp"(사마귀 새우)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Mantis Shrimp라고 하면 흔히 "갯가재"로 불리우는 것들이지만, 해외의 "Mantis Shirimp(사마귀 새우)"와는 그 종류가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종은 새우과는 아닙니다. 단지 그 습성이 새우와 닮아 있고, 사냥기술과 상체의 생김새가 사마귀와 아주 흡사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바로 "사마귀 새우"랍니다. ^^

이 "사마귀 새우"가 새우계의 최강자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가공할 만한 펀치력과 갈고리, 그리고 엄청나게 사나운 성격 때문입니다. 이 새우의 앞발은 펀치를 할 수 있는 넓직하면서도 날까로운 발과 빠른 생물체를 잡기위한 갈고리 두쌍으로 되어 있습니다.

맨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 사마귀 새우가 어떤 식으로 사냥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동영상 중 2분 정도에는 게의 집게손을 펀치력으로 두동강을 내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녀석은 굉장히 똑똑한 놈이어서 사냥 중에도 게의 오른쪽 집게손만을 공격하는 주도면밀함을 보이기도 합니다.

해외의 한 수족관의 일화 중에 이 사마귀 새우에 의해서 어항이 깨지기 까지 하는 에피소드까지 있다고 하니, 정말이지 이녀석의 펀치력은 굉장한가 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