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책 추천

진짜 장사꾼 클레버

by cwk1004 2007. 11. 6.
반응형
진짜 장사꾼 클레버. 참 접근하기 좋은 책이다.
보통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은 마케팅 전공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던지, 평소에 관심이 소홀했던 사람들은 솔직히 좀 접근하기가 곤란하다. 읽어도 무슨 이야기인지 도통 모르는 경우도 허다하고......
하지만 아래의 책 '진짜 장사꾼 클레버'는 책을 쓴 저자가 마케팅 전문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고 그저 실생활(여러번의 사업실패와 경험)을 통해서 터득한 내용을 재미있는 동화 및 퀴즈 형식으로 풀어나가고 있어서, 정말 어느 누구도 접근하기 쉬운 책이라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자 : 구교열

다운 컴퓨터 설립 이후 아티즌까지 5번의
창업과 폐업, 사업 중간에 재기를 위해
발명가로 활동, 총 8개의 특허 출원.
지금은 여러 종류의 책과 시나리오 집필.

















1. 고객은 현명한 왕이다.
숯장수 아들, 클레버 블랙
소리없는 아우성 - 향기 마케팅
가격표의 비밀 - 네거티브 광고
마법의 의자 - 스페셜 마케팅
여점원 뷰티 - 눈높이 맞추기
불효자 핸서머 - 실버 마케팅
어찌 하오리까?  - 직접 소구, 간접 소구
여자의 마음 - 페미니즘 마케팅
숨은 하나의 비밀 - 란체스터 법칙
어느 것을 고를까요? - pop 광고 마케팅
밑지는 장사 - 로스 리더 전략
아버지의 회중 시계 - 상호작용 마케팅

2.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두 가지의 교훈 - 리포지셔닝 전략
철모르는 장사꾼 - 시즈닝 마케팅
뷰티의 선전 - 틈새 시장 마케팅, 니치 마케팅
이열치열 - 관습가격 허물기
가치있는 고객 - CRM 마케팅
발목을 붙들어라 - Me too 제품 마테팅 전략
말을 쏴라 - 타깃 마케팅
롤 플레이 게임 동료를 구해라 - 디스플레이션 마케팅
마법 서적 - DB 마케팅
클레버의 패배 - 커뮤티니 마케팅
파리 새장 - Renewing 전략
적과의 동침 - 제휴 마케팅

3. 판매도 예술이다
좋은 사람들 - 공익 마케팅
시장을 넓혀라 - 포화 시장 확장 전략
고정 관념을 깨자 - 카테고리 킬러
감출 것과 드러낼 것 - 하이트 맥주 마케팅 전략
결재를 부탁드립니다 - 3차원 마케팅
클레버의 휴가 - 컬러 마케팅
지갑을 열어라 - 디즈니 마케팅 사례
해가 뜰 땐 울어라 - 날씨 마케팅
더 이상 광고 안 한다 - 버즈 마케팅
상상 속으로 - 세그먼트 마케팅
음모 - 서브리미널 마케팅
우리 나라 만세 - 애국 마케팅

4. 정직한 장사꾼이 최고
클레버의 또 다른 여자 친구 - PPL 마케팅
클레버의 방황 - 키덜트 마케팅
이름값 하네 - 네이밍 마케팅
정직한 장사꾼 - 그린 마케팅
마라토너 클레버 - 스포츠 마케팅
여기 있었지롱 - 매복 광고
고객들은 의심쟁이야 - 체험 마케팅
검은 야생마 퍼스트 - 캐즘 마케팅
폭풍 속으로 - 토네이도 마케팅
질투 - 캐릭터 마케팅
그리운 고향으로 - 1차 산업 마케팅
3년 그리고... - 벤치마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