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전자기기

줌 18배의 위력, 도촬의 유혹에 빠지다. ^^

by cwk1004 2009. 10. 24.
반응형
얼마전에 마련한 후지카메라 s8000fd를 가지고 오늘은 광학줌 18배의 위력을 알아보기 위해 직접 줌 촬영에 도전에 보았다.

미리 말해두지만, 절대로 사람들 도촬은 하지 않았음을 맹세하는 바이다. (하지만, 줌 18배의 위력을 알아버린 나는,... 약간은 도촬의 유혹에 흔들리긴 했다. ^^;;)

사실 광학줌 18배에 디지털줌 6배까지 되므로, 디지털 줌까지 다하면 거의 100배에 달하는 줌으로 사진촬영이 가능한 것이었다.
s8000fd는 작년 초에 출시된 모델이고 요즘에 나오는 하이엔드급 모델들은 광학줌이 무려 26배까지에 달한다. 아주 괴물들인 것이다.

일단 나의 s8000fd로 달 촬영을 했던 사진이다. 이건 광학줌 18배에 디지털줌 2배 정도? 했던 촬영본이다.
사진을 보면, 달의 울퉁불퉁한 표면까지도 찍힌 걸 볼 수 있다. 새볔에 찍어서 이 정도지 만약 밤에 찍는다면 더 확실한 달의 윤곽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아파트로 줌의 위력을 살펴 보았다.
처음 사진은 일반 촬영본, 두번째 사진은 광학 18배줌, 그리고 세번째 사진은 광학18배줌+디지털5배줌을 한 사진이다.
집안에 사람이라도 있었다면 분명 보였을 것이다. ^^;;


그리고 궁극의 줌의 위력은 바로 멀리 벽에 붙어있는 벌레의 모습을 포착한 아래 사진들이다.
첫번째 사진은 일반 촬영본. 두번째 사진은 광학18배줌. 세번째 사진은 광학18배줌+디지털5배줌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벌레가 어디있는지 한번 맞춰 보세요. ^^
점으로 보입니다. ㅎㅎ


정말 다행인 건, 디지털 줌 5배까지 하고 나서도 절대 디지털줌인 것 같지 않은 해상도를 보여준다는 점이었습니다.

과연 이런 줌 괴물을 가지고....
제가 도촬의 유혹을 끝까지 뿌리칠 수 있을련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