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이름 무료작명 신청소

아기이름 무료작명 이벤트 시작합니다!!! (4월3째주 신청받습니다.)

by cwk1004 2012.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저는 세살난 아이의 아빠로, 현재 반도체분야 연구원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회에 조금이나마 환원 및 봉사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하던 중, 예전에 저희 아가 이름지을 때, 성명학 공부를 했던 터라, 그 자료를 가지고 우리 소중한 아가들 이름을 무료작명해주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경험 많은 전문 작명인은 아닙니다만,

제 경험 상, 시중에 많은 산후조리원을 돌아다니시는 작명가분들 중에는 소위 짝퉁 작명가분들도 계시고, 정말 실력있는 작명가분이라한들 부모들의 마음에 딱 맞는 이름을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기때문에 제가 지어줄 수 있는 이름이 시중에서 10~20만원주고 짓는 이름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2년전 저도 아이를 낳고, 20만원 들여서 작명가에게 작명을 부탁하고 이름을 다섯개정도 받아보았습니다마는, 다 마음에 들지 않았고, 그래서 제가 직접 성명학 공부를 하고, 작명 유료 프로그램도 직접 구매하여 작명가에게 받았던 이름을 분석해보니, 5개중 4개는 불운한 이름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짝퉁 작명가이었던 겁니다.

그래서, 우리아가 이름은 제가 직접 지은 이름으로 올렸습니다. 현재 우리아가 잘크고 있고 (^^;) 여러 다른 전문작명가분들께 검증해본 바, 정말 잘 지어진 이름이라고 검증도 받았습니다.

저는 성명학 도서를 세권정도 독파했습니다. 책마다 기본적인 이론은 동일하나, 사주해석이라던지 한자해석이라던지 하는 부분에서 차이가 있어서, 모든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30만원가량의 작명프로그램도 구매를 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성명학을 공부했기에, 이 작명프로그램도 일종의 오류(?), 해석상의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그대로 믿기엔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한글이름을 아주 많은 경우의 수로 나열해주기 때문에 그 중에서 정말 기발하고 이쁜 이름만을 Catch하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하여, 우리 이쁜 아가들 이름을 정말 자~~알 지어드릴 수 있다고 확신하기에, 일종의 사회 환원(봉사?)차원의 무료작명 이벤트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직장인이라서, 작명을 많이는 못해드리고, 지금부터 일주일에 한분씩 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이 공지의 댓글 또는, 일주일 마다 포스트드릴 예정인, "무료작명 이벤트 *월 *째주 신청받습니다!!!" 포스트에 사연 및 신청댓글 달아주시면, 그 중에 한분 선정하여 작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작명 후, 될 수 있으면 제 블로그에 작명된 아가의 이름을 포스팅하여 인터넷상에 다른 분들로 하여금 축하받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럼 지금부터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참고로, 아래는 네이버 지식인에서 몇분께 작명을 해드렸던 내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