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이름 무료작명 신청소

4월3째주 당첨자#1. 최승대님 무료작명드립니다.

by cwk1004 2012. 4. 23.
반응형

최승대님,

안녕하세요.

주인장입니다. 당첨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면서,

귀한 자녀분 작명을 드립니다.

아래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씨 : 최 (崔)
성별 : 남
생년월일 : 2012년 3월 31일, 오후 4시 52분.
아버지 : "최승대", 77년 10월 22일
어머니 : "강서영", 77년 6월 25일,
첫째딸 : "최소은" , 2009년 5월 19일

자녀분의 사주는 신약사주로, 사주의 기운이 약하여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는 기본기운은 있으나, 슬럼프가 생길 수 있는 운입니다. 그러므로 사주기운을 강하게 해주는 음양오행을 불어넣어주는 이름을 지어주어야 하는 사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녀분의 사주 상 부족한 오행은 土(용신),金(희신)으로, "土"와 "金"에 해당하는 글자를 이름에 넣어주어 작명을 하면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발음오행 상 "土"에 해당하는 글자는 "ㅇ,ㅎ"이고, "金"에 해당하는 글자는 "ㅅ,ㅈ,ㅊ"으로, 원하시는 "ㅅ"이 들어가는 이름을 지어주어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1) 최 선 우 - 崔, 煽(부추길 선), 尤(더욱 우) 

-. 획수음양 : 양음음으로 길합니다.

-. 획수오행 : 목화화로 길한 배합입니다.

-. 발음오행 : 금금토로 길한 배합입니다.

-. 자원오행 : 토화토로 길한 배합입니다.

-. 불용문자 : 불용문자를 사용하지 않은 좋은 이름입니다.

-. 수리성명학 :

초년(발달격,발전격) - 길한 수리입니다.

; 지혜롭고 의지가 강하며 활동적이어서, 어려운 일이 있어도 혼자서 해결 해 나갈 수 있는 수입니다. 어떤 일이든 원하는 것을 순조롭게 이루어내며, 진취적인 생활과 강한 의지로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여 사람들의 존경을 받습니다.

중년(건창격,안전격) - 길한 수리입니다.

; 지혜롭고 성실하여 자수성가하여 대업을 달성할 수 있는 수입니다. 머리가 좋고 수완이 뛰어나 하는 일마다 잘되어 성공을 거두고 재무과 명예를 얻습니다.

말년(덕망격,통솔격) - 길한 수리입니다.

; 지혜와 덕을 겸비한 수입니다. 성품이 온화하고 대인관계가 좋아 사람들이 많이 따릅니다. 초년에는 힘들 수 있으나 자력으로 일어나고, 재물운과 가정운이 좋아 가족과 함께 부귀영화를 누리는 수리입니다.

총운(대복격,성공격) - 길한 수리입니다.

; 성공과 부귀, 행복을 가져올 수 있는 수입니다. 뛰어난 재주와 활동력으로 뜻을 이루고 부귀공명을 얻습니다. 더불어 재물도 많고 장수하며 자손 역시 대성하여 안락한 삶을 누릴 수리입니다.

한가지 이름을 더 지어드리려고 했으나, 원하시는 중간 "ㅅ"첫음절로 이름을 시작하면서, 위의 획수음양/획수오행/발음오행/자원오행/수리성명학등을 모두 길하게 맞추어 드리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지금 자정이 넘은 시간까지 찾아보았지만, 없네요. ^^;

위의 다섯가지 조건을 다 맞추는 이름을 찾기란 사실 힘든일입니다. 그만큼 제가 신경써서 지어드린 이름이오니, 주변에 아시는 다른 작명가분들이나, 인터넷상에 산재하는 다른 작명가분들께 한번 검증을 다시 받아보시고, 맘에 드시면 사용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 

** 그리고, 이번에 작명을 하면서 느낀 점은, 제가 너무 작명을 만만하게 본 것 같다는 점입니다. 역시 전문 작명가분들이 대단한 분들이구나 하는 점을 알았구요. (물론 짝퉁도 있고, 매번 성심성의껏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는 말씀을 못드리지만요. ^^;)

** 세 시간동안 책 이것저것 뒤져보면서, 한문사전찾아가면서, 별 쑈를 다했지만, 너무 힘드네요. ^^ 일주일에 세명은 무리인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번에 당첨되신 세분께는 당연히 작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대신, 일요일에 한분해드렸으니, 월요일에 두번째 분, 화요일에 세번째 분 이렇게 해드릴게요. 제가 힘이 딸리네요.  ^^

** 그리고, 4월 4째주부터는 원래 취지대로 일주일에 한명씩 해드릴 예정입니다. 오늘도 세시간째 컴터앞에 앉아있다가 와이프한테 한소리들었습니다. ^^; 앞으로 더 실력이 쌓이고 시간 save가 되겠다 싶으면 점점 무료작명 당첨자를 늘려볼 예정입니다.

그럼, 최승대님.

작명을 하나밖에 못해드려서 죄송하지만, 어느 작명가에게 내밀어도 잘지어진 이름이라고 감정받으실 수 있는 이름을 지어드렸습니다. 한번 더 다른분들께 검증 받아보시고, 소중한 귀하의 아드님,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키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아!! 그리고, 지나가시던 많은 분들은 최승대님 아가에게 축복의 말 한마디씩이라도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 이 세상의 천사같은 아가들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씩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