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나주에서 아동성폭행이라는 끔찍한 일이 또 한번 벌어져, 우리 부모들 간담을 서늘하게 하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벌어지는 사건사고들이 요즘들어 왜이리도 많은 건지, 너무 세상 살기가 무서워집니다.
여성을 노린 범죄들도 문제지만, 아동범죄의 경우, 사회 최약자들에게 벌이는 정말이지 비겁하고 흉악한 범죄로, 절대 일어나서는 안되는 사건입니다.
하지만, 요즘 세상이 너무 흉악해지고 사이코들도 많은 세상인지라, 이러한 일이 발생하기 전에 철저하게 대비책을 마련할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법의 테두리 안에서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없다면, 우리 부모들이 나서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져야 할 것입니다.
나주 사건을 보면서, 흥분해서 씩씩거리다가, 문득 우리 아이는 내가 어떻게 보호할 수 있을까 생각하던 중, 인터넷에 판매되고 있는 "호신용품"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유통되고 있는 "호신용품"이라는 게 크게 두가지정도 밖에 없더군요.
"호신용 분무기"와, "호신용 경보기"입니다.
이 두 제품이 어느정도의 영향력을 지닐지는 잘 모르겠으나, 제 생각에는 급박한 상황에 저런 호신용 장비를 사용할 엄두나 날련지, 특히나 어린애들의 경우, 그런 공포스런 상황에 경보기를 울릴 생각이나 할 수 있을런지...
제 생각에는 그렇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어떤 호신용품들이 있는지요.
결국에는 정말 좋은 아이템들을 찾았는데요, 정말이지 우리나라에 급하게 들여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 소개드리겠지만, 이런 아이템들만 잘 활용했어도 지금까지의 어린이 범죄를 예방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제품도 역시 호신용 경보기이기는 한데, 정말 유용한 기능을 가진 경보기입니다.
예쁜 캐릭터모양은 아이들 손목에 차두고, 나머지 한 쪽(열쇠고리)은 부모가 지니고 있는 겁니다.
이 두 기기가 일정 거리이상 멀어지게 되면, 90db~105db에 이르는 경보가 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거리기준도 조절가능해서, 밖에 나갈때는 20m정도로 조절했다가 밤에 잘때는 5m정도로 짧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출처 : http://www.stungunsupply.com/child-guard-electronic-leash-necklace.html
만약에 이번 나주 사건의 어린아이가 이 호신장비를 착용하고 있었다면, 어땠을까요?
아마 범인이 어린애를 안고 집밖을 나가자 마자, 아이손목의 경보기와 아빠가 지닌 경보기가 요란하게 울려대면서 범인은 당황을 하고, 큰 경보기 소리에 깬 아빠는 아이손목에서 나는 경보소리쪽으로 부리나케 달려와서 그 범인을 때려눞힐 수 있었을 겁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나주 사건은 발생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왜 이런 기기가 아직까지 우리나라에 수입되지 않는 건지, 아쉽습니다.
구매대행이라도 해서 꼭 우리 아이들에게는 착용시켜보려 합니다.
아래는 이 제품의 사용법입니다.
이 기기는 유아에게 시계처럼 보이는 기기를 착용시키면, 그 장비가 GPS역할을 해주는 장비입니다.
출처 : http://www.alibaba.com/showroom/personal-protection-devices.html
그리고, 이 장비들은 실시간으로 컴퓨터 인터넷을 통해서도 유아 위치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집에서 애를 보는 엄마 뿐만 아니라, 회사에 나가있는 아빠도 수시로 우리 아이들의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는 유용한 기기입니다.
우리나라는 법적인 어떤 조치가 있어서 그런건지... 이런 위치추적 장비들이 수입이 되질 않는 것 같습니다.
이것도 역시 구매대행을 해야 할까요? ^^;; 수입되지 않는게 아쉽군요.
이 뿐만 아니라, 해외에는 많은 호신용장비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앞으로 이러한 제품들이 많이 수입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한국에서 판매하는 호신용품들입니다. 위의 해외 제품들과는 제품 종류에 있어서 많이 비교가 되네요. ^^;;
어린이 호신용품
그래도, 한국에서 판매되는 호신용 경보기도 미리미리 구매해서, 조금이라도 미연에 이런 사건사고를 방지하는 게 좋겠네요.
이러한 기기들이 점점 발전해서, 우리아이들이나, 여성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나라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