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불면증 치료를 위한 8가지 방법은 무엇?

by cwk1004 2012. 9. 11.
반응형

요즘 불면증때문에 잠 못 이루시는 분들이 있으신가요?

여기 불면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불면증이란 일종의 정신질환 중의 하나로, 신경과민이나 과도한 스트레스에 의해 신경이 항상 곤두서있고, 잠을 잘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아무리 정신적인 문제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육체적인 이완이라든지, 주변 환경에 의해서,

조금이나마 불면증을 완화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불면증때문에 고민이신분들은 아래 클릭해주세요.!!!!↓↓↓↓↓↓↓↓↓↓↓↓↓

 

 

여기 해외 블로거 중 한명이, 자신이 알고 있는 불면증 치료 Tip을 살짝 공개했습니다.

아래 번역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발꼬락을 힘줘서 꽈악~~!! 오르렸다가 힘을 쭉 빼며 폅니다. 이 동작을 여러번 반복하면, 심신이완에 도움을 주어 잠을 편하게 잘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2. 잠자리에 들기 전 체리주스를 한잔 마시고 잡니다.   (체리주스의 경우, 성인들이 숙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있다고 하는군요.)

3. 잠들기 전에 일정한 의식 및 규칙을 만들어서 반복해보십시오.   (예) 음악을 듣는다거나, 코를 만지작 거린다거나..... 개인적으로 일종의 규칙을 만들어서 패턴화시켜 보십시오. 몸이 기억하고 잠을 자게 만듭니다.

4.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을 되새겨보세요. 기억을 되새기는 활동에 의해 뇌가 피로해져서 쉽게 잠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5. White noise(백색소음)를 들으세요.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6. 숙면을 유도하는 비디오나 오디오를 구매해서 들으세요.

7. 배 맛사지를 해주세요. 시계방향으로 맨처음에는 큰원으로, 점점 작은원으로 이렇게 반복해서 문지르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8. 암막커튼, 안대, 귀마개 등을 이용하여, 모든 빛과 소리를 차단하세요. 숙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9. 알코올을 피하고 / 취침,기상 시간을 규칙적으로 하고, /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세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혹시, 정말 불면증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고, 아무리 약을 써봐도 안된다면, 위에 제시되어 있는 9가지 방법을 모두 실천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아마도 불면증 완화에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