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17호 태풍 즐라왓 필리핀 홍수피해, 현재 위치는?

by cwk1004 2012. 9. 24.
반응형

17호 열대고기압 태풍, 즐라왓이 저번주말에 필리핀에 큰 홍수피해를 냈다며, 해외 뉴스 토픽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처음 태풍 발견 당시, 추석 쯤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되었는데요, 다행히 즐라왓 태풍의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아, 추석 이후에 한반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됩니다.

하지만, 우려했던바와 같이 태풍 "즐라왓"은 대형큽 태풍으로 발전했습니다.

단 이틀도 채 안되어서 대형급 태풍으로 발전한 경우라서, 향후 태풍 발전가능성과 함께 이동경로에 많은 관심이 쏠려있습니다.

즐라왓의 예상이동경로가 필리핀, 대만 방면으로 북상하다가, 동쪽으로 그 방향을 틀어 오키나와 방면으로 이동한다고 하니, 볼라벤과 산바처럼 우리나라에 큰 피해를 입히지나 않을지 벌써 부터 걱정이 앞섭니다.

 

17호 태풍 즐라왓의 현재 위치와, 저번 주말 피해를 당한 필리핀 현지 상황을 간추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즐라왓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12시간만에 대형급 태풍으로 발전.

태풍 즐라왓은 특이하게도 단 12시간만에 대형급 태풍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해외 기상전문가들도, 이 부분을 심도있게 다루고 있는데요, 아직 태풍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기상상황인 만큼 "즐라왓"의 이동경로 및 태풍세기에 대해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틀 전만해도, 태풍의 눈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의 소형급 태풍이었는데, 지금은 아래 사진과 같이 볼라벤과 동일한 크기의 태풍의 눈이 관측되고 있습니다.

 

2. 필리핀에 큰 홍수피해 발생.

이번 태풍의 특징은 강한 바람과 함께, 천둥 번개 및 대량의 비를 뿌린다는 점입니다.

필리핀의 경우, 태풍 즐라왓에서 서쪽으로 100마일이상이나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번 주말사이에 큰 홍수 피해를 당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해외 토픽에서 다루고 있는 필리핀 홍수피해 모습입니다.

태풍 즐라왓이 필리핀 열도를 타고 이동한다고 하는데, 더 큰 피해가 없기를 바래봅니다.

 

3. 향후 이동경로는?

이 번 태풍은 이동 속도가 빠른 편은 아닙니다.

필리핀, 대만 방면으로 쭉 북상하다가, 이번주 금요일(9월28일) 오후3시 즈음하여 오키나와 서쪽해상 300마일방면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북상하던 태풍이 동쪽으로 이동하여 오키나와에 더 큰 피해를 줄것으로 예상되어, 추후 한반도 방향으로 이동할 지도 모른다는 예측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현재 예측되는 17호 태풍 즐라왓의 이동경로와, 이번주 5일간의 태풍 이동경로 입니다.

이번에는 제발 한반도방향으로 오지 않고, 일본 방향으로 틀어주었으면 하는 이기적인 바램 한번 가져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