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싸이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2013년 1월 26일 캘리포니아의 혼다센터에서 미국 첫 콘서트를 시작한다며, 자신의 콘서트 티켓 예약은 27일 오전10시부터 진행되었다는 메시지글을 올려서 국내팬들 및 해외팬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싸이가 드디어 미국에서 첫 콘서트를 가진다는 소식은 그동안 싸이의 라이브콘서트를 기다리고 있었던 해외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지만, 한국팬들 또한 그의 열정적인 콘서트 모습을 유튜브 등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겠다는 사실에 기대가 큽니다.
이번 싸이 미국 콘서트는, 특히 콘서트포스터에 눈길이 가지 않을 수 없는데요,
예전 김장훈과의 '완타치 공연', 및 '흠뻑쇼' 등에서도 그는 공연포스터에 신경을 많이 쓰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미국 공연에서도 역시 포스터에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이 보입니다.
'싸이' 하면 김장훈, 이승환 등과 함께 한국가수의 콘서트 신화를 이룬 인물로, 싸이의 진가는 그의 스튜디오 앨범에서가 아니라, 그의 콘서트에서 발휘된다라고 전문가들이 말할 만큼,
그의 콘서트의 열기는 팬들의 뜨거운 환호와 싸이의 자기 한몸 불사르는 뜨거운 열정으로, 대단히 뜨겁다 하겠습니다.
이제 막 해외 일정을 시작한 싸이 그가, 그만의 트레이드마크인 콘서트킹이라는 자부심을 해외팬들에게도 인지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싸이의 미국 콘서트와 콘서트포스터 및 현재 예약상황, 향후일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싸이의 미국 콘서트 관련 정보를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이번 싸이의 첫 미국코서트 일정을 다시 설명드리자면, 2013년 1월26일 오후8시에 미국 캘리포니아주 혼다센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싸이의 콘서트소식은, 그의 파격적인 콘서트포스터로 먼저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시작했는데요,
한국팬 뿐만아니라 해외팬들 역시, 그의 파격적이고 코믹한 콘서트포스터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비키니를 입은 미녀들을 옆에 끼고 있는 싸이의 식스팩 근육질이, 전혀 다른 싸이의 몸매를 아는 팬들에게는 코믹하고 파격적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 콘서트는 포스터공개에서부터 어느정도 성공의 가도는 닦아놓은 듯 싶습니다.
게다가, 싸이의 서울시청앞 공연이 전세계에 실시간 스트리밍되면서, 그의 콘서트 열기를 함께 했던 해외팬들의 관심이 더 높아진 것으로 알려져, 그의 미국 콘서트 일정에 파란불이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싸이가 공연을 가지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혼다센터는 총 444 sector로 이루어진 대형콘서트홀로 이루어져있고, 그 수용인원이 약 1만7천여명 정도 된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혼다센터'는, 7만여명의 수용이 가능한 우리나라 서울 월드컵 경기장홀에 비하면 작지만, 올림픽 공원 콘서트홀에 비해 2배 이상의 수용인원을 가지는 장소로, 싸이의 미국 첫 콘서트를 화려하게 장식해 줄 아주 적당한 장소라 하겠습니다.
현재 싸이의 미국 콘서트표 예매를 알리는 페이스북 추천은 벌써 2만명을 넘겼습니다.
뿐만아니라, 지난 27일 아침 8시부터 인터넷 예매를 시작한 후, 일주일 정도가 지난 지금, 티켓판매사이트에서 벌써 대부분의 좌석은 매진이 되었습니다.
전좌석 1만7천여석 중 300여석만이 남은 상황입니다.
Stage가 잘보이는 좌석은 이미 예매시작과 함께 예매완료되었으며, 그나마 지금 현재 남아있는 좌석들은 붙어있는 좌석들이 아니라 따로 떨어진 좌석들이라고 합니다.
콘서트 티켓 요금은, 60불에서 800불 정도, VIP석은 1400불정도로 한국에서의 콘서트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이제 예매 시작 일주일도 되기전에 전좌석 예매의 위엄을 보여주는 싸이.
그의 미국 콘서트도 한국 콘서트에서처럼 전좌석 매진 행진이라는 기록을 보유할 수 있을 지 향후 미국 콘서트 일정이 기다려집니다.
아래는 현재 싸이 콘서트 표 예매좌석 현황입니다. 하얀색 Sector는 전석 매진, 그리고 녹색 Sector는 평균 7좌석 정도씩 남아 있습니다.
그의 미국에서의 활약과 활발한 활동이 국내팬들에게도 활력소를 주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한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을 때, 괜히 한국 대학교 축제한다고 귀국해서 지금까지 빌보드1위를 놓치고 있다는 주변의 의견들도 있지만,
그가 한국인인 이상 한국팬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콘서트자리가 싸이에게도, 한국팬들에게도 가장 행복한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싸이의 미국 활동이 언제 끝나는 지, 그리고 한국에서의 향후 콘서트 일정은 없는지에 관해 팬들의 관심이 높은데요,
일단 지금은 싸이와 싸이 소속사측은 미국일정을 소화해내는 데에도 버거워보입니다.
오는 5일 유럽의 프랑스에 방문하여 프로모션 일정을 가진후, 이틀간 체류하면서 각종 공연 및 방송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곧바로 영국으로 건너가, 영국 명문대생들을 상대로 그의 성공담에 관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오는 11일에는 독일 프랑크푸트트에서 MTV 뮤직어워드 시상식 참석이 예정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의 해외 콘서트 일정 또한 빠듯합니다.
한국에서는 일년에 한 두번 할까말까했던 콘서트였는데, 벌써 내년 4월까지 합동/단독 포함하여, 8개정도의 콘서트가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마이데일리>
상황이 이러하다보니, 우리나라 팬들은 조금만 더 싸이를 보고 싶은 심정을 접어야 할 듯 싶습니다.
예전 빌보드 1위 도약 프로모션을 관두고, 한국 대학축제를 하러 싸이가 귀국했을 당시에도, 일부 팬들 입에서는 "강제 해외 진출이 필요한 시기"라며 싸이의 해외일정을 원활히 하기 위해 국내 일정을 조금 줄일 필요가 있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아마도, 싸이의 현재 잡혀진 일정만으로도 한국에서의 본격적이니 활동은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싸이의 해외 활동을 항상 지켜봐주시는 한국팬들이 있기에 더 힘을 낼 수 있는 싸이이니만큼, 이렇게 바쁜 시기일수록 그에게 진심어린 격려가 필요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 아래는 싸이의 전후 일정 및 현지인기상황, 그리고 첫 미국 콘서트 등에 관한 뉴스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