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가 주연을 맡은 왕가위 감독 연출의 영화 '일대종사'의 예고편이 얼마전 공개되어, 팬들로 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송혜교는 2007년 영화 '황진이', 그리고 2008년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이후로는 그렇다할 인기작이 없었던 만큼, 이번 왕가위 감독과 합을 맞춘 영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큽니다.
'일대종사'라는 제목의 이 영화는 이소룡의 스승인 '엽문'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로, 주인공 엽문의 역을 맡은 '양조위'를 중심으로, 장쯔이, 송혜교, 장첸이 주연을 맡아 촬영을 했습니다.
이 영화는 왕가위 감독 특유의 영상미학이 더해진 정통 액션 느와르물로, 특히 주연에 양조위와 장쯔이, 게다가 한국배우 송혜교가 출연한다고 하여, 제작에서부터 한국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배우 견자단의 '엽문1,2'가 이미 영화시장에 나와있는 상황에서, '일대종사'가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들기도 하는데요,
지금부터 송혜교 주연의 영화 '일대종사'에 대한 정보 및 송혜교 스크린 복귀 소식 등에 관해 간추려드리겠습니다.
송혜교의 '일대종사' 영화 예고편을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지난 2008년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을 끝으로, 스크린에서 송혜교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송혜교가 휴식기를 가진것은 아니고 그동안 영화 '페티쉬' 및 '오늘' 등의 영화에도 출연은 하였으나, 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하였거니와 영화 인지도가 낮고 흥행에도 성공하지 못하여 그동안 팬들에게서 잊혀져 가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왕가위 감독 연출의 '일대종사'는 조금은 흥행 가능성을 점쳐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서, 그녀의 이번 스크린 복귀가 더욱 반가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일단은 왕가위 감독과 배우 양조위의 조합이라는 점에서, 영화팬의 입장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은 영화입니다. 게다가 장쯔이까지 출연하여 액션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니, 영화팬들의 관심을 받고도 남을 작품입니다.
송혜교는 '일대종사' 영화 개봉 이후, 내년 노희경 작가가 참여한 '그 겨울, 바람이 분다(가제)'에 배우 조인성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어서, 그녀의 스크린 복귀가 초읽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08년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현빈과 최고의 호흡으로 드라마 인기몰이를 했던 그녀이기에, 이번에도 조인성과 최고의 호흡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올 수 있을지에 대해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송혜교가 주연을 맡은 '일대종사'라는 영화는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이소룡의 스승이자 영춘권의 시초인 '엽문'의 일대기를 다룬 전기 영화입니다.
엽문 생전 당시의 4대 권파간의 혈투를 그리고 있는 영화로,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얼굴, 송혜교가 등장해 한국팬들에게는 더욱 의미가 깊은 영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영화는 특히 2009년 제작을 시작하여 3년여 동안을 촬영하여 이제 개봉을 하는 만큼, 제작자 입장에서나 기다리던 팬들 입장에서나 기대가 클 수 밖에 없는데요,
일단은 예고편이 공개된 후의 팬들의 반응은 좋은 편입니다.
왕가위 감독의 특유의 영상미를 느낄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과, 양조위의 액션씬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꼭 보고 싶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송혜교가 이 영화에서 맡은 역할은 아직까지 공개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단지, 송혜교의 중국 에이전시에 따르면 송혜교가 이 영화에서 맡은 역할은, 끊임없이 펼쳐지는 액션씬중에서 유일하게 '쉼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배역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간에서는 '양조위'가 미스캐스팅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기존 "엽문1,2"를 연기했던 견자단에 비해서 무술 실력이 너무 떨어지고, 이소룡의 스승 '엽문'을 연기하기에는 신체적인 조건이 부적합하다는 것이 그 이유인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양조위가 가진 특유의 호소력과 흡입력이, 그의 다듬어진 액션씬과 잘 결합되어진다면 훨씬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실제로, 이번 영화 촬영을 위해서 양조위는 개인 트레이너를 두고 이소룡 스승 '엽문'의 영춘권을 재현해내는 데 많은 시간을 들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소룡의 스승 엽문의 실제 사진과 양조위를 비교해보면, 실제 닮은 구석도 있는 것이, 양조위가 미스캐스팅은 아닌 것 같아 보입니다.
<실제 이소룡(오른쪽)과 스승 엽문(왼쪽) 사진>
영화 '일대종사'는 오는 12월 18일 전세계 동시 개봉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배우인 송혜교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만큼, 우리나라 팬들 또한 이 영화에 한번이라도 더 관심을 가져주어야 하겠습니다.
→ 아래는 공개된 '일대종사'의 예고편 영상입니다. 거의 후반에서 치파오를 입은 송혜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